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초점] '배려로 성장'…'레벨업' 아이린&슬기, 레드벨벳 '자매케미' 기대 이유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어디에서도 본적 없는 아주 특별한 '자매 케미'가 팬들을 찾아온다.

레드벨벳-아이린&슬기가 팀내 첫 유닛 활동을 시작하며 리얼리티 프로그램 '레벨업 아슬한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레벨업 아슬한 프로젝트'는 레드벨벳의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인 '레벨업 프로젝트'의 스핀오프 버전이다. '레벨업 프로젝트'는 레드벨벳의 통통 튀는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내 시즌3까지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에 '레벨업 아슬한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레벨업 아슬한 프로젝트'는 '레벨업 프로젝트'와는 달리 아이린과 슬기의 소소하지만 소소한 일상 만들기에 초점을 맞춘다.

9일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김지선PD는 "이번엔 평범한 일상을 레벨업 시키는 프로젝트다. 팬들 뿐 아니라 일반 시청자분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유닛으로 활동하는 두 멤버의 끈끈함과 예능감까지 담고 싶었다"고 밝혔다.

'레벨업 아슬한 프로젝트'가 더욱 특별하게 다가오는 이유는 아이린과 슬기의 아슬한 자매 케미를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린과 슬기는 레드벨벳 중에서도 가장 오랜 연습생 기간을 거친 멤버들이다. 이번에 유닛 그룹을 결성한 이유도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온 두 사람의 특별한 매력을 보여주기 위해서였을 만큼 독보적인 끼와 매력, 그리고 찰떡 우정을 과시해왔다. 다섯 명이 함께할 때의 과즙미 터지는 발랄한 매력에 가려 미쳐 보여지지 않았던 둘만의 케미는 어떨지 관심을 모은다.

아이린과 슬기 모두 다른 멤버들 없이 단 둘만 활동을 하게 되며 깊은 대화의 장을 펼쳤고, 그러면서 더욱 끈끈한 유대를 쌓았다고 입을 모았다.

슬기는 "우리의 케미가 가장 기대된다. 나와 언니가 많이 다르기 때문에 상호작용을 통해 서로를 보완하며 미션을 해결한다.이번에도 느꼈지만 난 정말 언니가 필요하다 싶다. 동생미와 언니미를 느낄 수 있으실 거다. 친언니가 없어서 언니한테 기대는 점이 많다. 배려받는 게 너무 좋다. 손편지도 많이 써주고 너무 고맙다. 언니를 통해 많이 성장했다. 촬영을 하며 서로 진솔한 이야기도 나눴다. 일상에서 레벨업을 하며 편하게 노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 같다"고 전했다.

아이린은 "둘이 생활한 걸 보여주지 못했는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부분을 보여드릴 것 같다. 앨범 준비를 하며 어떤 마음가짐을 가졌는지에 대한 부분과 연습생 때 일화에 대한 얘기를 하는 모습 등도 방송을 통해 공개될 거다. 사실 우리가 말이 많은 편은 아니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우리 모습을 잘 캐치해서 캐릭터로 만들어주셨다. 예능신이 도운 것 같다. 다섯명이 왁자지껄하던 재미가 있었는데 둘이 하니까 이번엔 조용하다. 오디오가 비는 점은 아쉽지만 내가 저런말을 했었나 싶을 정도로 편하게 촬영했다. 그만큼 스스로도 실제 내 모습이 궁금했고 슬기는 레드벨벳 이상으로 친동생 같은 느낌"이라고 말했다.

아이린과 슬기의 아주 특별한 케미는 8일 웨이브를 통해 베일을 벗었다. 유닛 앨범 준비 과정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일상에 초점을 맞춘 만큼, 더욱 솔직하고 담백한 아이린과 슬기의 생생한 민낯을 만나볼 수 있어 글로벌 팬들의 기대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아이린&슬기는 6일 첫 미니앨범 '몬스터'를 발표했다. '레벨업'은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웨이브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