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컬투쇼' 솔지, 명불허전 보컬퀸의 귀환→'지코와 '솔지코' 콜라보도 기대해' [종합]

[스포츠조선닷컴 김수현기자] 가수 솔지가 '컬투쇼'에서 신곡을 특유의 명품 목소리가 돋보인 라이브로 최초 공개했다.

솔지는 오늘(9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 짙은 감성이 담긴 솔지표 이별 발라드 '오늘따라 비가 와서 그런가 봐'와 '아로하'를 처음 공개했다. 귀호강 라이브와 함께 재치 넘치는 입담까지 뽐내며 청취자들을 즐겁게 했다.

이날 솔지는 보이는 라디오로 진행된 '특선 라이브' 코너에 가수 지코와 함께 게스트로 출연했다. 솔로로는 '컬투쇼' 첫 출연인 솔지는 "오늘 6시에 공개되는 신곡을 컬투쇼에서 최초로 선공개할 예정이다. 신곡 '오늘따라 비가 와서 그런가 봐'는 노랫말이 인상 깊다. 너무 격하게 슬픈 감정보다는 먹먹하다는 느낌을 표현한 곡이다"라며 곡을 소개했다.

첫 소절부터 잔잔한 멜로디로 귀를 사로잡은 솔지는 폭풍 가창력과 마음을 촉촉하게 만드는 가사로 현장을 놀라게 했다. 라이브를 들은 DJ 신봉선은 "보슬비로 시작해서 장대비로 끝나는 기분이다. 노래 너무 좋다"며 감탄을 금치 못했고, 지코는 "라이브를 듣고 이렇게 놀란 적은 처음이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함께 라이브를 듣던 지코도 입을 다물지 못하며 솔지의 파워 가창력에 놀란 듯 보였다. 그런가 하면 지코 역시 'Summer Hate' 포인트 안무를 설명하며 신봉선, 김태균, 솔지와 '부채춤'을 함께 춤을 추며 분위기를 달궜다.

DJ 김태균은 이어 '두 사람이 콜라보를 하는 게 어떠냐. 그룹명은 솔지코가 좋을 것 같다"고 물었다. 지코는 "저는 좋을 것 같다. 이름도 이미 정해진 것 같다"고 답했다. 솔지도 "지코 씨만 하겠다고 하면 저도 좋다. 함께 작업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폭풍 가창력을 칭찬받은 솔지는 "노래는 너무 어려운데 최대한 안 어려운 척하고 있다"고 재치 있게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방송 내내 흥이 넘치는 모습을 보였던 솔지는 "오늘 싱글 앨범이 나온다. 컬투쇼에서 먼저 공개해서 영광이고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솔지는 직접 가사를 쓴 지코의 이야기에 "저는 이번 앨범에서 지코씨처럼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지 않았다. 자극받아야겠다. 더 열심히 하겠다"라고 재치 있게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솔지는 "저의 신곡 '오늘따라 비가 와서 그런가 봐'는 비가 오니까 헤어진 연인 생각이 나서 기분이 먹먹한 감정을 담은 노래다. 담담하게 이별의 감정을 전달하려고 노력했다"라고 소개했다.

솔지의 신곡 '오늘따라 비가 와서 그런가 봐'는 이별 후, 세상 누구보다도 가까웠던 사람을 지워내는 시간 중 가장 끝자락 즈음의 감정을 노래한 발라드곡이다. 사랑하는 이와 이별 후 느껴지는 감정을 내리는 비에 빗대어 표현한 곡으로, 너무 슬프지도 또 너무 덤덤하지도 않았던 이별 후 애틋했던 시간의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내 이별의 아픔을 경험한 리스너들에게 깊은 공감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지코는 "솔지님과 같이 라이브 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섬머 헤이트를 발표한 지 일주일이 넘어가는데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끝 인사를 전했다. 솔지 역시 "이렇게 컬투쇼에 나와서 너무 영광이었다. 특히 지코씨의 무대를 직접 봐서 너무 좋았다. 앞으로도 제 신곡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 잘 놀다 간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 마무리 했다.

한편, 솔지의 '오늘따라 비가 와서 그런가 봐'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오늘(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같은 시각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컴백 무대를 선보인다.

shyu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