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인천 리포트] 숨막혔던 SK의 9회, 김택형 믿었던 박경완 감독 대행의 의중은?

[인천=스포츠조선 선수민 기자] 숨 막혔던 9회초 승부. 박경완 SK 와이번스 감독 대행의 마음은 어땠을까.

박 감독은 9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리는 NC 다이노스와의 경기에 앞서 전날 접전 상황을 돌아봤다. 그는 "똑같은 상황이 온다고 해도 (김)택형이를 밀어줄 때는 밀어줄 것이다. 지금 우리는 세이브 투수가 없다. 점수차와 상황에 따라 필승조를 쓸 것이다"라면서 "하재훈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세이브 투수를 찾아야 한다. 지금부터 여러 각도로 써보고 결정할 것이다"라고 했다.

마무리 하재훈이 이탈한 SK는 확실한 마무리 투수가 없다. 전날 NC전에선 팀이 3-1로 리드한 채 9회초를 맞이했다. 좌타자 나성범을 맞아 박 감독 대행은 좌완 김택형을 투입했다. 김택형이 좌전 안타를 맞았지만, 애런 알테어를 상대로도 김택형을 밀고 나갔다. 다시 좌전 안타 허용. 박석민을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한 후 박 감독 대행이 마운드에 올랐다. 교체는 없었다. 박 감독 대행은 "별다른 얘기는 안 했다. 너가 해결해야 한다고 했다. '자신 있게 던져라, 던지고 싶은 공을 던져라'고만 했다"고 되돌아봤다.

김택형은 노진혁을 유격수 땅볼로 유도했으나, 2루수 최준우가 2루 포스 아웃 후 1루 송구 실책을 저질렀다. 이 때 나성범이 홈을 밟았다. 뚝심 야구는 계속됐다. 김택형이 모창민에게 좌전 안타를 맞고 나서야 벤치가 움직였다. 박민호가 구원 등판해 강진성을 2루수 뜬공으로 잡았다. 결과는 '해피 엔딩'이었다.

SK의 고민이 엿보이는 장면. 박 감독 대행은 "김택형과 박민호, 두 투수를 놓고 고민했다. 9회를 생각한 게 아니라 6회부터 생각을 했다. 이건욱 다음부터 생각하는 게 맞다고 봤다. 세이브 투수가 없으니 앞을 막아놔야 뒤도 막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7~8회가 먼저였다. 택형이를 믿고 내보냈다. 한 템포 늦게 마운드로 올라가기도 했다. 결정한 걸 믿고 가자는 생각이었다"면서 "마지막 상황에선 강진성을 상대로 박민호가 더 낫다고 판단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앞으로의 운영도 고민이다. 결국에는 마무리 투수가 필요하다. 박 감독 대행은 마무리 투수 기준으로 "첫 번째는 스피드가 145㎞ 이상 던지는 투수다. 변화구 구종도 두 가지 정도 던질 수 있는 투수가 적합하다. 경험도 그렇고 제일 적합한 건 서진용이라고 본다. 8~9회에 진용이를 많이 쓸 생각이다"라고 했다.인천=선수민 기자 sunso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