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한국콘텐츠진흥원, 전액 무료의 게임인재원 2기 교육생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미래를 이끌 우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0년 게임인재원 2기' 교육생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게임분야에 열정이 있는 예비 취업-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게임기획, 게임아트, 게임프로그래밍 등 3개 교육과정에서 총 65명을 선발한다. 1차 서류전형, 2차 프리스쿨 전형 등 절차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특히 2차 프리스쿨 전형을 2주간 운영해 과제 및 대면평가, 전문가 강의, 게임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자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올해 9월부터 주 5일 전일제로 총 2년간 교육을 받게 된다. 1년차에는 게임 개발자로서 필요한 단계별 교육과 단기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2년차에는 게임 개발 팀 프로젝트 및 인턴십을 통해 차별화된 현장 중심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콘진원은 전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우수 교육생을 대상으로 해외 게임전시회 연수 또는 국내외 경진대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주요 게임기업 인턴십 연계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 게임 개발 프로젝트 비용 일부를 지원하고 교육 인프라를 제공한다.

게임인재원은 지난해 8월 게임산업의 미래를 이끌 핵심인재 육성을 목표로 개원한 정부 주도 게임교육기관으로, 빠르게 변하는 게임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4차 산업형 게임개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2월 국내 주요 게임사가 밀집한 경기도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캠퍼스를 구축해 현장 연계를 보다 강화하는 등 적극 대응하고 있다.

콘진원 김영준 원장은 "코로나19로 촉발된 비대면 시대에 게임산업이 신성장 동력으로 재부상하면서 게임인재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2기 교육생 모집을 계기로 게임인재원이 명실상부한 게임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자리잡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