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광주 히어로]'원정 8연승' KT 배제성 '2주 가까이 휴식, 지친 체력 보강+밸런스 점검 초점'

[광주=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원정에선 그를 막을 수 없다. KT 위즈의 배제성이 원정 8연승을 질주했다.

배제성은 7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의 원정경기에서 6이닝 5안타(1홈런) 4볼넷 9삼진 2실점으로 시즌 5승(2패)째를 챙겼다. 탈삼진 9개는 한 경기 개인 최다 탈삼진. 특히 지난해 8월 14일 사직 롯데전부터 파죽의 원정 8연승을 내달렸다.

이날 배제성은 1회 프레스턴 터커에게 선제 투런포를 허용한 뒤 단 한 점도 허용하지 않았다. 배제성은 다음 턴부터 개인 휴식기에 돌입한다. 경기가 끝난 뒤 배제성은 "우선 개인 휴식기를 앞두고 팀 승리와 개인 선발승을 따내서 기분 좋다"며 "초반 제구가 흔들리고, 투구수가 많아져서 고전했는데 야수들의 도움으로 고비를 넘길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주중 첫 경기라 긴이닝을 버텨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과감하게 매 타자 전력으로 투구한게 주효했다. (장)성우 형의 리드도 큰 힘이됐다"고 덧붙였다.

또 "원정 8연승 기록을 달성했지만, 못 던졌던 경기도 많았다. 개인 능력이라기 보다 야수 선배님이 수비와 타격에서 많이 도와주셨다. 2주 가까이 휴식을 갖는데, 정말 소중한 시간이다. 그동안 지친 체력을 보강하고, 밸런스를 점검하는데 초점을 맞출것"이라고 말했다.

이강철 KT 감독도 "선발 배제성이 1회 실점 후 2회 무사 2루의 위기를 실점 없이 막아내고 이후 갈수록 좋은 피칭을 해서 승리의 토대를 쌓았다"며 엄지를 세웠다. 광주=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