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미우새' 유노윤호, 이수만도 움직이게 하는 '열정 재벌'…'직업 군인 제의도 받아' [종합]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미우새' 유노윤호가 '열정 만수르' 이름값을 입증했다.

5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스페셜MC로 출연했다.

유노윤호의 등장에 모벤져스는 "우리 진영이 친구가 왔네", "우리 희철이 춤 선생님이 왔네"라고 반겼고, 유노윤호는 "실제로 아는 어머님이 계셔서 더 긴장된다"고 털어놨다. 모벤져스는 특히 유노윤호의 외모에 감탄했다. 유노윤호는 "박수 한 번 치면서 시작하자"며 '열정 재벌' 다운 모습을 보였다.

유노윤호는 '열정 만수르' 이미지가 굳어진 것에 대해 "사람이니까 피곤한 건 당연한 거 같다"면서도 "중요한 건 그걸 어떻게 넘어가냐. 생각하냐에 따라 마인드 차이가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또한 "공연이 끝나고 집에 오면 멍하니 있을 때가 지칠 때가 있다. 그때는 그 순간에 집중하려고 한다"고 자신만의 열정 관리법을 밝혔다.

군 생활도 열정적으로 한 유노윤호는 전문 하사 부사관 제의까지 받았다. 유노윤호는 "새로운 것을 해보는 것도 좋겠다 싶어서 '회사에 이야기 해보겠다 했는데 '본분을 잊지마'라고 하더라"라고 밝혀 웃음을 안겼다.

외모는 아버지, 얼굴형은 어머니를 닮았다는 유노윤호. 부모님은 서로 유노윤호가 자신을 닮았다고 주장하신다고. 이에 서장훈은 "대단하다. 우리 부모님은 서로 자기를 안 닮았다고 하신다"고 털어놔 웃음을 더했다.

유노윤호는 어느새 '인간 부적'이 됐다고. 유노윤호는 "여성 팬분들이 보통 '사인해주세요'하는 게 아니라 '한마디만 해달라'고 한다. 근데 남성 팬분들이 더 심하다"며 "손부터 덥석 잡고 한 마디만 해달라고 한다. '좋은 하루 보내라'하면 되게 좋아하신다"고 밝혔다. 또한 "가끔 아이들은 '장난감 사고 싶은데 살 수 있겠죠?'라고 묻는다. 제가 그거까진 해결해드릴 순 없다. 부모님과 상의해보셔라"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유노윤호의 열정은 이수만에게도 예외가 아니었다. 유노윤호는 "이수만 선생님께 '저 방송 나온 거 보냐'고 묻는다. 본다고 하면 '문자로 소감 좀 보내달라'고 한다. 선생님이 '너는 나도 움직이게 한다'고 하신다"고 밝혔다. 이어 "(이수만에게) 새 앨범 콘셉트를 논의했더니 선생님이 전 세계의 이런 콘셉트를 알아보라고 하셨다. 그럼 제가 '전 세계 콘셉트를 하나씩 보내드리겠다'고 했다. 그랬더니 답장이 짧아졌다"고 밝혀 웃음을 안겼다.

김희철과 숙소 생활을 같이 한 유노윤호는 "숙소생활 할 때는 그렇게 깔끔하지 않았다. 그런데 희철이 형 공간에 들어가면 깔끔해진다"며 "제가 털털한 성격이라 아이스크림을 먹다가 흘리면 형이 눈빛이 변한다. 그땐 잠시 자리를 비워야 한다"고 회상했다.

연습생 시절 유노윤호는 김희철에게 춤을 가르친 선생님이기도 했다. 김희철의 어머니는 "희철이가 '빠빠빠빠빠'를 끝도 없이 했다더라"라고 증언했고 유노윤호는 "형한테 조금 더 욕심을 내고 한두 번만 더 하면 된다고 했다. 그게 네다섯 번이 되니까 그만하라고 화를 냈다. 마지막으로 한 번 더 하자고 하면서 '빠빠빠빠빠'로 카운트를 세니까 아직도 형이 '빠빠빠'에 눈을 번쩍 뜬다"고 밝혔다.

wjlee@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