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민현 3G 연속골' 제주, 안양에 2대1승...6G 무패-2위 등극[K리그2 현장리뷰]

[안양=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제주의 '안양 킬러' 공민현이 이번에도 통했다.

제주 유나이티드가 5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하나원큐 K리그2 2020' 9라운드 안양 원정에서 전반 32분 공민현의 역전골에 힘입어 2대1로 승리했다. 공민현은 3경기 연속골, 제주는 리그 6경기 무패를 달렸다.

안양은 팀내 최다골(4골)을 기록중인 아스코티가 주중 대구와의 FA컵 3라운드(0대2 패)에서 부상했다. 김경민과 함께 부산에서 영입한 권용현을 첫 선발로 내세웠다. 남기일 감독은 FA컵 3라운드 서울 이랜드전(3대2 승) 대역전승의 발판을 빚어낸 '수트라이커(수비수+스트라이커)' 1m90의 임동혁을 최전방에 올려세우는 변칙을 또한번 선택했다. 서진수-임동혁-주민규가 공격라인에 섰다.

제주가 우세할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휘슬 1분 만에 안양의 선제골이 터졌다. 닐손 주니어의 대각선 패스를 이어받은 김경민이 왼발로 골망을 흔들었다. 제주의 반격이 곧바로 시작됐다. 전반 6분 제주 김영욱의 코너킥이 문전혼전 중 흘러나오자마자 이창민의 통렬한 발리슈팅이 작렬했다.

남 감독은 전반 28분만에 22세 이하(U-22) 서진수를 빼고 '에이스' 공민현을 투입하며 빠른 변화를 택했다. 교체카드는 적중했다. 전반 32분, 김영욱이 오른쪽 측면에서 번뜩였다. 안양 수비수 3명을 줄줄이 제치고 필사적으로 올린 땅볼 크로스를 공민현이 침착하게 오른발로 밀어넣었다. 부천FC 시절 안양을 상대로 3골을 터뜨린 공민현이 또 한번 빛났다. FA컵 포함 3경기 연속골이었다. 전반 추가시간 안양 권용현이 박스 안에서 제주 수비수 백동규와 부딪쳐 넘어지며 VAR이 가동됐다. '노 파울, 노 PK'로 판명되며 제주가 위기를 넘겼다.

승리가 절실한 안양은 후반 내내 치열하게 만회골을 노렸지만 여의치 않았다. 안양은 후반 15분 김경민을 빼고 FC성남에서 임대한 주현우를 넣으며 변화를 꾀했다. 16분 주현우가 감아찬 날선 프리킥을 제주 골키퍼 오승훈이 막아섰다. 설상가상 후반 19분 심판 판정에 격렬히 항의하던 안양 벤치의 최익형 골키퍼 코치가 퇴장 판정을 받았다. 안양은 후반 19분 닐손 주니어 대신 황문기를, 후반 32분 안양은 브라질 출신 마우리데스를 투입하며 마지막 승부수를 던졌다. 후반 38분 제주 주민규의 슈팅이 막혔다. 결국 경기는 2대1, 제주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제주는 승점 17점을 적립하며 6일 부천 원정을 앞둔 대전(승점 15)을 3위로 밀어내며 2위에 올랐다. 1위 수원FC(승점 18)를 승점 1점차로 추격하게 됐다.

한편 같은 시각 충남 아산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충남아산-경남FC전에선 최하위 아산이 전반 39분 헬퀴스트, 후반 8분 이재건의 연속골에 힘입어 후반 22분 백성동이 만회골을 넣은 경남을 상대로 2대1 승리를 거두며 8위(승점7)로 뛰어올랐다. 안산이 9위(승점7), 안양이 최하위 10위(승점6)로 떨어졌다.

한편 같은 시각 충남아산-경남FC전에선 아산이 2대1 승리를 거뒀다.안양=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