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인터뷰②]박초롱 '에핑 막내 오하영, 언니들 연애 엄격히 관리…공개연애 보단 조용한 연애 선호'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박초롱이 '불량한 가족' 속 연기와 에이핑크의 공개 연애에 관한 새각에 대해 말했다.

음악만이 유일한 친구였던 유리가 우연히 다혜(김다예)의 특별한 패밀리를 만나 진정한 성장을 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휴먼 코미디 영화 '불량한 가족'(장재일 감독, ㈜발자국공장·㈜피투스 제작). 30일 극중 유리 역을 맡은 박초롱이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진행된 라운드 인터뷰에서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2011년 그룹 에이핑크의 리더로 데뷔해 수많은 신곡을 탄생시키며 9년 장수 아이돌 그룹으로 변치않는 사랑받고 있는 박초롱. 2010년 드라마 '몽땅 내 사랑'으로 처음 연기에 도전한 이후 '아홉수 소년', 웹드라마 '로맨스 특별법' 등에 출연하며 연기자로서의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는 그가 영화 '불량한 가족'으로 첫 스크린 데뷔에 나섰다.

극중 유리는 바이올리니스트를 꿈꾸는 고등학생. 모두에게 친절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졌지만 내성적이고 소심한 그는 학교에서도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단 하나뿐인 가족인 아빠 현두(박원상)에게도 속내를 털어놓지 못한다. 그러다 우연히 만나게 된 가출소녀 다혜와 공감하며 상처를 치유하고 성장해 나간다.

박초롱은 극중 바이올린 연주 연기에 대해 "실제로 바이올린 선생님께 배웠다. 작품이 결정되고 나서 영화 속에서 나올 곡이 늦게 결정됐다. 일단 운지법을 먼저 배우고 곡을 배우고 속성으로 배웠다. 영화 속에서는 위에 노래를 씌우기도 했지만 속성으로 배우며서 실제로 연주도 배웠다"고 말했다. 이어 "바이올린 배운 게 아까워서 콘서트에서 하려고 했는데, 소리를 예쁘게 나게 하는게 어려워서 다음 콘서트로 미뤘다"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첫 스크린 도전이지만 "스크린이건 드라마건 얽매이지 않으려고 했다. 제가 맡은 캐릭터를 잘 소화하자는 마음으로 시작했다"는 박초롱. 그는 "아무래도 조금씩 다르긴 하더라. 스크린에는 조금더 디테일하게 많이 보이더라. 후시녹음할 때도 느꼈는데 숨소리 하나로도 캐릭터가 죽고 사나는 걸 느꼈다. 많은 공부가 됐다"고 말했다.

박초롱은 "들어오는 시나리오가 주로 청순하고 조용한 캐릭터가 들어온다. 근데 저는 말 많은 이야기를 하고 싶다. 그리고 제가 운동을 하고 강인하고 액션이 있는 역할도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좀 낯을 기리는데, 실제로도 조금 혼자있는 시간이 많다보니까 말을 많이 할 수 있는 기회도 없다. 그런데 제가 유일하게 밝아질 때가 멤버들과 있을 때다. 그리고 현장을 가서도 되게 밝게 지낸다"고 말했다.

데뷔 이후 단 한번의 스캔들이나 열애설에 도 휘말리지 않은 에이핑크. 박초롱은 리더로서 멤버들에게 단속하는 부분이냐고 묻자 "저는 안한다. 오히려 막내(오하영)가 언니들에게 '절대 공개연애는 안돼' '하더라도 걸리면 안돼' 이러며서 강조한다. 다른 멤버들 키스신 나와도 엄청 관리를 한다"며 "언니도 이제 서른이야'라고 농담식으로 많이하는데, 아무래도 팬들이 상처받을 걸 아니까 하영이가 정말 그런 걸 많이 강조한다"며 웃었다.

앞으로의 공개 연애에 대한 생각을 묻자 "연애는 혼자 조용히 하는게 가장 좋은 것 같다. 그게 가장 좋을 것 같다. 만날 땐 좋을지 몰라도 헤어질때는 마음이 아플수도 있으니까 그런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불량한 가족'은 장재일 감독의 입봉작이다. 박초롱, 박원상, 도지한, 김다예 등이 출연한다. 7월 9일 개봉.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