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재즈 피아니스트 송영주가 들려주는 오페라 아리아, 20일 롯데콘서트홀

재즈 피아니스트 송영주가 오는 20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리는 '엘 토요 콘서트 Jazz Meets OPERA ARIA'에 나선다.

송영주가 이끄는 이번 엘 토요 콘서트는 푸치니의 '토스카' 중 '별은 빛나건만', 푸치니 '잔니 스키키' 중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비제 '진주 조개잡이' 중 '귀에 남은 그대 음성', 비제 '카르멘' 중 '하바네라,' 도니체티 '사랑의 묘약' 중 '남몰래 흘리는 눈물' 등 유명한 아리아를 재즈로 들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다. 또한 포르테 디 콰트로 소속의 테너 김현수가 특별 게스트로 참여해 재즈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느낌의 아리아를 선보일 예정이다.

송영주는 한국인 최초 뉴욕 블루노트에서 단독공연을 했으며. 그 후로도 블루노트 재즈페스티벌, 워싱톤 재즈페스티벌, 서울재즈페스티벌 등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클래식에 기반을 둔 탄탄한 음색과 대중음악에 대한 탁월한 이해까지 겸비한 그녀는 롯데콘서트홀 '온 에어 콘서트' 등에 출연하며 클래식에서 재즈까지 다방면에 걸친 음색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은 바 있다. 그는 조수미, 양희은, 김동률, 성시경, 보아, 엑소, 규현 등 유수의 가수들이 선호하는 피아니스트로 늘 러브콜을 받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송영주는 지금까지 총 12장의 정규앨범을 발표하였으며 'Love never fails', 'Tale of a city', 'Late fall' 음반으로 세차례 한국대중음악상을 수상하였다. 그녀는 Steve Willson, Alex Sipiagin, Alan Ferber, Mark Turner, Mike Moreno, 등 세계적인 대가들과 함께 한국과 뉴욕에서 공연을 하면 음악적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엘 토요 콘서트 '토요 클래식 산책'은 여유로운 토요일의 느낌처럼 편안하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클래식 콘서트다. 티켓 가격은 전석 3만원이며 만 7세 이상 입장 가능하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