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류현진, 2022년엔 '160㎞' 피어슨에 에이스 자리 내줄 것' 美매체 예상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에이스는 오는 2022년부터 류현진이 아닌 네이트 피어슨이 될 것이다."

류현진은 2020시즌을 앞두고 토론토와 4년 8000만 달러(약 987억원) 계약을 체결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메이저리그(MLB) 개막이 미뤄지면서, 류현진은 아직 토론토 소속으로는 정규시즌 1구도 던지지 않았다. 류현진은 4년간 토론토 1선발을 지킬 수 있을까.

현지 매체 제이스 저널은 27일(한국 시각) 토론토의 미래를 전망하는 기사를 통해 '네이트 피어슨은 로이 할러데이 이후 처음으로 토론토가 자체 성장시킨 에이스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매체는 2022년 토론토의 선발 로테이션을 피어슨이 1선발 에이스를 맡고, 류현진이 2선발로 뒤를 받쳐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피어슨은 최고 104마일(약 167㎞)에 달하는 직구를 던지는 괴물 신인이다. 지난 시범경기 당시 평균 구속 98마일(약 158㎞)의 직구를 앞세워 4경기에서 1승, 평균 자책점 1.29를 기록했다. ESPN 등 현지 매체들이 "전세계 최고의 재능 중 한 명"이라고 칭찬하는 선수다. 하지만 아직 빅리그에는 데뷔조차 하지 않은 선수다.

피어슨 외에 또다른 유망주 시메온 우드 리처드슨도 선발 한 자리에 이름을 올렸다. 체이스 앤더슨은 팀에 남고, 태너 로어크와 맷 슈메이커는 떠날 것으로 예상했다.

FA로는 선발진에 카를로스 마르티네스(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마무리에는 라이젤 이글레시아스(신시내티 레즈)를 더해질 거라고 예측했다. 반면 현재의 마무리 켄 자일스는 떠날 가능성이 높다는 설명.

이밖에도 매체는 블라디미르 게레로-보 비셋-캐번 비지오 외에도 포수 알레한드로 커크, 내야수 조던 그로샨스 등의 유망주들이 주전 한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봤다. 제프 쇼의 아들 트래비스 쇼는 1년 계약인 만큼 2022년엔 토론토에 없을 전망이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