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침입자' 송지효 ''여고괴담3' 이후 17년만에 스릴러, 잘하고 싶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송지효가 "'여고괴담' 이후 17년 만에 스릴러 도전, 잘하고 싶다는 생각뿐이었다"고 말했다.

27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촌동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침입자'(손원평 감독, 비에이엔터테인먼트 제작) 언론·배급 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시사회에는 실종된 이후 25년 만에 집에 돌아온 동생 유진 역의 송지효, 25년 만에 돌아온 동생의 존재를 낯설게 느끼며 의심하는 오빠 서진 역의 김무열, 그리고 손원평 감독이 참석했다.

송지효는 '여고괴담 3 - 여우 계단'(이하 '여고괴담3', 03, 윤재연 감독) 이후 17년 만에 스릴러 연기에 도전한 것에 대해 "과거에는 주도적인 인물도 있었고 주도를 당한 인물도 있었다. 17년 후에 내게 온 스릴러는 느낌적으로 다르더라. 무게감과 생명력을 그때보다 더 불어 넣고 싶었다. 열심히 하고 싶고 잘하고 싶다는 생각만 했다. 그래서 아쉬운 부분이 많은 것 같다. 옆에서 김무열이 '그만하라'고 한다. 그냥 이 작품에 어울리고 싶었다"고 웃었다.

'침입자'는 실종됐던 동생이 25년 만에 집으로 돌아온 뒤 가족들이 조금씩 변해가고, 이를 이상하게 여긴 오빠가 동생의 비밀을 쫓다 충격적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송지효, 김무열, 예수정, 최상훈, 허준석, 서현우 등이 가세했고 소설가 손원평 작가의 첫 영화 연출 데뷔작이다. 지난 3월 12일 개봉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한차례 연기, 오는 21일 개봉을 잡았지만 이태원 클럽 사태로 인한 코로나19 증가로 6월 4일로 개봉을 다시 변경했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