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건기식협회 '건강기능식품 제외국 수출 가이드' 발간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회원사의 수출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고자 '2020 건강기능식품 제외국 수출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가이드 제작에 앞서 회원사를 대상으로 희망국가 및 수출정보에 대한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총 5개 수출국인 미국·중국·베트남·러시아·말레시아를 선정했으며, 각 국가의 건강기능식품 제도 및 산업, 수출 절차 등을 상세히 담았다.

세부적으로는 국가별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개요(정의·분류·관련 법규 등) ▲표시방법 ▲수입 및 통관 절차 등 해외진출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할 내용들로 구성했다.

또, 국가 별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트렌드, 유통구조 등 시장 현황뿐만 아니라, 바이어 리스트와 관련 기관 정보까지 실어 수출을 희망하는 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협회 관계자는 "우수한 제품력을 가진 국내 건강기능식품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주요 수출국의 정보를 담은 가이드를 발간했다"라면서, "이번 가이드가 유용하게 쓰여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국제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책자는 협회 홈페이지 또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기획정책팀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