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18번, 내번호 뺏겼잖아' 조타가 맨유 못가는 이유(feat. B.페르난데스)

"18번 내 번호, 브루노 페르난데스한테 뺏겼어."

울버햄턴의 '맨유 킬러' 디오구 조타가 맨유행에 대한 질문에 재치만점 조크로 답했다.

포르투갈 출신의 윙어 조타는 올시즌 37경기에서 15골을 터뜨리며 울버햄턴의 간판 공격수로 자리 잡았다. 지난 시즌부터 맨유전에서 잇달아 골을 터뜨리며 맨유 킬러로 급부상했다. 유로파리그 32강 에스파뇰과의 1차전(4대0승)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는 등 유럽 무대에서도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새 시즌을 앞두고 여름 이적시장에서 앙토니 마르시알, 마커스 래시포드를 대체할 선수를 찾아내라는 압력속에 조타의 맨유 영입설이 흘러나오고 있다. 지난 1월 겨울 이적시장에서 영입한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성공적인 행보로 맨유의 상승세를 이끌면서 같은 포르투갈 출신 윙어 조타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조타는 8일(한국시각) 포르투갈 매체 레코드로부터 맨유행 가능성에 대한 질문을 받고 유쾌한 농담으로 답했다. "안된다. 내 번호가 18번인데 지금 맨유에 가면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번호도 18번이다. 그러면 가자마자 문제가 생길 것"이라며 웃었다. "농담"이라는 사족을 달았다. "자신의 이름이 높은 위상을 가진 빅클럽과 링크되는 것은 언제나 기분 좋은 일"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지금 가장 중요한 일은 그런 것이 아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속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페르난데스의 맨유행이 잉글랜드에 미친 영향을 묻는 질문에 조타는 "그가 맨유에서 최고의 선수인지는 모르겠지만 그가 가장 야심만만한 선수라는 점, 경기의 흐름을 바꿔주는 선수라는 점은 확실하다"고 평가했다. "페르난데스는 강한 책임감으로 경기에 임하고, 언제나 그들이 하고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원하는 선수"라고 설명했다. "이미 맨유는 많은 부분을 페르난데스에게 기대고 있다. 단지 실력뿐 아니라 승리를 향한 야망, 인성 모든 면에서 그는 뛰어난 선수"라고 극찬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