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2이닝 1실점' 류현진 '투구수 늘리는데 집중, 큰 변화 없다'

[스포츠조선 선수민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은 첫 등판 결과에 크게 연연하지 않았다.

류현진은 28일(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볼파크에서 열린 미네소트 트윈스와의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2이닝 3안타(1홈런) 2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류현진은 2이닝 동안 41구를 던졌다. 토론토는 미네소타와 3대3으로 비겼다.

류현진은 1회 연속 안타를 맞았지만, 윌리언스 아스투딜로를 3루수 땅볼로 유도해 홈에서 주자를 잡아냈다. 브렌트 루커를 삼진, 로이스 루이스를 3루수 땅볼로 처리하며 위기를 넘겼다. 2회말 1사 후에는 잰더 비엘에게 중월 솔로 홈런을 맞았다. 이어 질베르토 셀레스티노를 헛스윙 삼진, 잭 레인하이머를 유격수 뜬공으로 돌려세웠다.

류현진은 경기 후 "스프링 트레이닝 기간 동안 투구수와 이닝수를 늘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 잘 해나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투구수와 이닝수)그 두 가지가 내가 원하는 것이다"라고 했다. LA 다저스에서 뛰었던 류현진은 이제 아메리칸리그 타자들을 주로 상대한다. 하지만 그는 "야구는 야구일 뿐이다. 미국이나, 캐나다나, 한국이나 다 똑같다. 변화가 크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단지 내셔널리그에서 아메리칸리그로 온 것이 유일한 변화다"라고 말했다.선수민 기자 sunso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