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종합]'칠두옴므' '정산회담' 김칠두, 2030 타깃 쇼핑몰 창업 선택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시니어 모델 김칠두가 '쇼핑몰 창업'을 선택했다.

25일 방송된 JTBC '돈길만 걸어요-정산회담'(이하 '정산회담')에서는 66세 시니어 모델 김칠두가 세 번째 의뢰인으로 찾아왔다. 김칠두의 안건 해결을 위한 스페셜 돈반자로 8년 차 온라인 의류 쇼핑몰 CEO인 이국주와 구독자 254만 명을 보유한 국내 최정상 크리에이터 도티가 출연했다.

이날 이국주는 "현재 빅사이즈 쇼핑몰 8년째 운영 중이다"라며 "연매출로 억대 매출을 기록한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나는 투잡러다. 쇼핑몰 수익은 전부 통장에 저금한다"고 덧붙여 준비된 CEO의 면모를 드러냈다.

그러면서 "캠핑카 구매를 고민중이다"라고 고민을 털어놓았다. 슈카는 "한 달에 2번 갔을 때 60만 원으로 생각한다면, 2~3년 안에 중고차 캠핑카 값을 낼 수 있다"고 설명해 이국주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3년차 모델이다. 아직 햇병아리다"라는 김칠두는 "20대 초반에 모델 경연대회에 입상도 했었다. 결혼하고 가정을 꾸리며 모델을 잊어버렸다. 나이가 들고 사업에 손을 떼고 나니까 할 일이 없었다. 딸이 '모델을 해보면 어떨까요'라고 제안해 시니어 모델 아카데미에 등록하게됐다"고 밝혔다. 딸의 지원으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김칠두는 이제 배우의 길을 걷는 딸의 꿈을 응원한다고.

김칠두는 '모델'이라는 직업의 특성상 수입이 명확하지 않은 고정 지출 내역을 공개했다. 월세와 생활비 등을 포함한 고정지출 4백만 원이다. 슈카는 "의뢰인의 고정 지출은 센 편이다. 수입의 40퍼센트로 줄여야 할 것 같다"라며 우려했다. 이에 김종훈 변호사는 지출을 현명하게 나누어 쓸 수 있는 '343법칙'인 "30% 생활비, 40% 저축, 30% 투자"을 소개했다.

김칠두의 쇼핑 방법도 공개됐다. 김칠두는 "옷 쇼핑은 주로 동묘에서 한다"면서 "나에게 맞는게 보물이고 패션이다"는 소신을 밝혔다. 이어 "오늘도 동묘에서 구매한 2만 원짜리 구두와 유행이 지난 바지를 트렌드에 맞게 리폼해서 입고 왔다"라며 멋진 포즈를 선보였다. 또한 "결혼식 때 입었던 예복을 입고 최근에 화보를 찍었다"라며 사진을 공개했고, 송은이는 "한결같이 몸매를 유지하시게 놀랍다"며 감탄을 쏟아냈다.

그런가 하면, "사업 실패 후 무일푼으로 서울에 올라와 보험은 생각도 못 했다"라며 현재 들어놓은 보험이 하나도 없음을 고백했다. 이에 여현수와 김종훈 변호사는 앞다투어 60대 이상 무보험자를 위한 '유병자 수술비 보험' 등의 꿀팁을 전달했다.

김칠두는 노후대책을 위해 '온라인 의류 쇼핑몰 창업 VS 현재 하고 있는 모델 업무 전념'의 안건을 내놨다. 의류 쇼핑몰 CEO로 활약하고 있는 이국주는 본인의 경험을 공유하며 "초기 3년 동안 돈을 가져가 본 적이 없다. 단순히 옷을 팔기만 하는 게 아니다. 재고, 반품에 대해서도 생각해야 된다"라며 "동료 박나래도 적극 말렸다"고 현실적인 조언을 이야기했다.

반면 슈카는 "성장하고 있는 남성 쇼핑 시장이 블루오션이다"라고 적극 추천했고, 여현수 역시 "부모님을 꾸며주고 싶은 젊은 세대를 공약해야한다"라며 놓치기 아까운 기회임을 덧붙였다.

김칠두는 "타깃층이 20~30대다"라며 "내가 직접 디자인한 옷을 생각한다"고 의견을 더했다. 김종훈 변호사는 의류업의 현실적인 고충에 "요즘은 쇼핑몰 플랫폼 서비스가 많이 있으니 운영에 관한 부분은 분담해도 된다"라며 쇼핑몰 창업에 대한 다양한 팁을 전했다.

도티는 고정지출이 많은 김칠두의 경제상황을 고려해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시작한 후 확신이 서면 도전하는 건 어떨까"라는 제안을 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슈카는 "두려워할 것은 반품이 아니다. 사람들이 '(옷이) 예쁘냐 안 예쁘냐'를 이야기하게 한다면 성공한 것"이라고 반박해 토론 분위기를 고조 시켰다.

김칠두는 "도움이 엄청됐다. 진정성 있는 답변 들었다. 감사하다"라며 "온라인 쇼핑몰을 한다"로 선택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