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너힙아' 얀키 '방탄소년단 랩 선생님? 잘돼서 기뻐…내 랩과 비교해보길 바라'

[스포츠조선 남재륜 기자]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얀키가 방탄소년단을 언급했다.

25일 Mnet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제작발표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인한 우려로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엔 MC 이용진, 유병재와 래퍼 더블케이, 배치기(무웅·탁), 원썬, 45RPM(이현배·박재진), 허니패밀리(디기리·영풍), 얀키, 인피닛플로우(비즈니즈·넋업샨), 황성호 PD가 참석해 프로그램에 관련된 이야기를 나눴다. 래퍼 주석은 개인 일정으로 참여하지 못했다.

그룹 방탄소년단 랩 선생님으로 활약한 얀키는 "방탄소년단 친구들은 오랜 시간 동안 음악을 주거니 받거니 했던 친구들이다. 잘 돼서 기쁘다. 다만 (이 프로그램에선) 저에게 집중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출연한 계기에 대해선 "출연 제의를 받았을 때, 누가 나오는지 1명도 안 알려주셨다. 작가님들이 이 프로그램에 대해 진솔하게 꾸며보자며 제안해 출연하게 됐다"고 밝혔다.

얀키는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관전 포인트에 대해선 "어린 친구들은 나와 방탄소년단의 랩을 비교하면서 들어보면 재밌을 것"이라고 전했다.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는 힙합 팬들의 레트로 감성을 소환할 아재 래퍼들의 리얼리티 경연 프로그램이다. 아재 래퍼들이 각종 미션을 통해 '1999 대한민국 컴필레이션 앨범'을 잇는 '2020 대한민국 컴필레이션 앨범'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그린다.

오는 28일 오후 11시 첫 방송.

남재륜 기자 sj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