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첫 선 보인 NC 라이트, 무실점+최고 구속 146km '실전 감각에 집중'

[스포츠조선 선수민 기자] NC 다이노스 외국인 투수 마이크 라이트가 첫 등판에서 합격점을 받았다.

NC는 22일(한국시각) 미국 애리조나 키노 베테랑스 메모리얼 스타디움에서 열린 KT 위즈와의 전지훈련 첫 평가전에서 4대0으로 이겼다. 선발 라이트는 선발 등판해 1이닝 2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투구수는 15개. 패스트볼 최고 구속은 146km를 기록했다. 체인지업, 커브를 고르게 구사했다. 공격적인 피칭이 인상적이었다.

라이트는 1회말 첫 타자 심우준을 3루수 땅볼로 처리했다. 이어 김민혁을 루킹 삼진, 조용호를 헛스윙 삼진으로 잡아냈다. 라이트의 등판은 끝이었다. 이어 강윤구, 전사민, 송명기, 김태현, 소이현, 이승헌, 김진호, 김건태가 차례로 등판해 무실점을 합작했다.

라이트는 첫 등판을 마친 뒤 "오늘 첫 실전 피칭은 재미있었다. 결과도 좋아서 만족한다. 최근 라이브 피칭 때는 우리 팀 선수들을 상대로 투구했는데, 이번에는 우리 선수들이 내 뒤를 지키는 상황에서 다른 팀 선수들을 상대해서 재미있었다. 아직은 이닝과 투구수가 적기 때문에 따로 목표를 갖고 경기 운영을 하진 않는다. 시즌을 앞두고 실전 감각을 끌어올리는데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동욱 NC 감독은 "이번 전지훈련의 첫 평가전이었는데, 선수들 모두 몸이 잘 돼 있다. 컨디션도 점점 올라오는 듯 하다. 라이트는 첫 경기에서 안정적인 제구를 보여줬고, 계획한 대로 잘 던져줬다"고 평가했다.선수민 기자 sunso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