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바이에른 뮌헨, '사네 영입전'에서 한발 빼나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독일 분데스리가 명문구단 바이에른 뮌헨이 여름 이적시장에서 르로이 사네를 영입하겠다는 계획을 접을 듯하다. 사네가 최근 에이전트를 교체한 이후 비용 협상 측면에서 새로운 변수가 생겼기 때문이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17일(한국시각) 바이에른 뮌헨이 여름 이적시장에서 사네를 영입할 가능성에 대해 낮게 생각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맨체스터시티의 윙어였더 사네는 현재 부상으로 주전 스쿼드에서 이탈해 있다. 그 사이 팀내 입지가 좁아졌고, 새 도약을 위해서는 사네도 환경에 대한 변화를 줄 필요가 있었다.

실제로 지난 여름에 뮌헨에 갈 뻔했다. 하지만 리버풀과의 커뮤니티실드에서 무릎을 다치며 이 계획이 무산된 바 있다. 그러다 다시 뮌헨이 올해 여름 이적시장에서 사네 영입을 고려했다. 맨시티도 사네의 거취를 놓고 망설이는 듯 하다. 키커지에 따르면 맨시티는 2021년 계약이 만료되는 사네에 관해 새로운 조건의 재계약 내용을 제안하지 않았다. 그리고 사네 역시 최근 에이전트를 교체하며 새 환경을 찾아 떠날 준비를 하고 있다.

뮌헨 입장에서는 일단 현재는 관망하는 편이 나을 수 있다. 새 에이전트가 내미는 영입 조건이 어떤지도 봐야 하고, 맨시티가 계속 재계약을 제안하지 않는다면 2021년 이후에는 몸값이 지금보다 낮아질 가능성도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