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종합]'상속세 회피+묘 사진 도용' 故설리 오빠 '변호사 선임' 父와 '유산 법적 분쟁'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父 상속세는 회피하고 상속에만 관심.. 설리 집 안판다."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故 설리. 하지만 故설리가 남긴 유산을 두고 유가족 간에 갈등 조짐을 보이고 있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설리 오빠 최씨가 아버지와의 유산 갈등을 2차 폭로하고 변호사 선임 단계임을 밝혔다. 한 네티즌이 "친부라도 법적으로 상속에 제한을 둘 수 있다며 변호사를 찾아가서 법적으로 대응하시라"고 조언하자 "이미 변호사를 선임했다"고 알린 것.

최씨는 19일 자신의 SNS에 친부와 오간 문자 메세지를 공개하며 "친부가 설리 묘지에 간 사진이라며 보낸 사진이 다른 사진을 도용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최 씨가 "묘지도 안가신 분이 설리의 유산에만 관심이 있다"고 분노하자 부친은 "두번 다녀왔다"며 사진을 보냈던 것.

이에 최 씨는 "아래의 사진을 보면 안치 당일날의 흙들입니다. 안치 당일날 오시지도 못하시는 분이 사진 도용까지 하며 방문하셨다고 주장하십니까? 아... 이게 그 말씀하신 왜곡과 날조인가 봅니다"라며 "사례를 직접 알려주시니 박수가 절로 나옵니다 대단하세요. 위 사진도 당연히 신빙성도 없어보이네요. 교인이라는 분이 낯 뜨겁지도 않습니까?"라고 적었다.

앞서 설리 친부는 "진리(설리의 본명)가 있는 곳에 갔다 온 인증 사진이다. 두 번 갔다 왔다"고 주장 했다. 이에 설리 오빠는 "웃기지도 않다. 남이 올린 사진으로 대체하려고 하냐. 거짓말 그만 하라"고 반박했다.

또한 친부가 상속은 받고 싶지만 상속세를 내기 싫어 설리가 남긴 집을 팔려 한다고 주장했다. 최씨는 "상속세 문제만해도 당장 3월이다. 본인은 상속세는 부담하기싫고 상속은 받고 싶고. 일평생 모은 돈으로 어렵게 마련한 동생의 집을 상속을 위해 팔라고? 저기요 그 집 안팔거에요 팔려고 해도 당장 3월까지 팔린다고 보장도 못해요 정신 좀 차리세요"라고 말했다.

설리 오빠는 가족과 떨어져 살았던 아버지와의 통화 내용도 언급했다. 최씨는 "전화해서 할말이 겨우 본인의 명예훼손,어머니에 대한 욕, 과거에 대한 얘기가 전부인거보니 어이가 없네요. 본인에 대한 날조? 왜곡? 저도 당신에 대해 아는게 없지만 그쪽도 나에 대해 아는게 없습니다. 그저 아버지란 사람이 동생의 유산에 대한 상속은 원하시면서 상속세와 그에대한 책임은 피하시고 길러주신 어머니에게 남남이라고 표현한 이상 저와도 남남입니다. 화가 나서 전화하신거 보니 어머니가 틀린 말한 건 아닌가 보네요"라고 덧붙였다.

한편 설리 오빠는 지난 18일 자신의 SNS를 통해 친부의 유산 요구에 대해 폭로했다. 친부는 "나에게는 천국으로 먼저 간 딸내미가 이 땅에 남긴 유산이 있습니다. 어제 그 유산 상속 문제로 남남이 된 아이들 엄마와 전화로 다툼이 있었습니다"라며 "나는 딸내미가 남기고 간 소중한 유산을 하나님의 뜻에 합당하고 천국에서 기뻐할 딸내미의 유지를 받들어 사회에 환원되어 지기를 간절히 기도하고 있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에 설리 오빠는 개인 SNS에 "나는 내 동생으로 인한 슬픔을 혼자 안고 가고 싶은데 어떻게 친부라는 사람이 동생의 슬픔도 아닌 유산으로 인한 문제를 본인의 지인들에게 공유할 수 있나, 동생 묘에는 다녀오시지도 않으신 분이"라고 울분을 토했다. 그는 또 "사적인 거 공유하기 싫지만, 말과 행동이 다른 본세가 드러나시는 분은 박제이다. 남남이면 제발 남처럼 살라"라고도 말했다.

한편 설리는 지난해 10월 14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설리는 3남 1녀 중 셋째다. 친부와 유산 갈등을 알린 둘째 오빠와는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다.

ly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