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한국-우즈벡 현장]'대구아이돌'정승원 벼락슈팅→오세훈 행운의 골

[방콕(태국)=김용 기자]'대구 아이돌' 정승원의 특급 도움으로 오세훈이 행운의 생일 축포를 기록하게 됐다.

15일(한국시각) 태국 방콕 탐마삿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20 AFC U-23 챔피언십 C조 조별리그 3차전, 중국, 이란과의 경기를 연속으로 승리하며 일찌감치 8강 진출을 확정지은 한국은 '디펜딩챔피언' 우즈베키스탄을 상대로도 강한 면모를 유감없이 과시했다.

휘슬 후 전반 5분만에 골망을 흔들었다. 박스 앞에서 정승원이 노려찬 강력한 오른발 슈팅이 오세훈의 등을 스치며 골망을 흔들었다. 정승원은 하트 세리머니로 방콕 경기장을 메운 1000여 명의 교민들에게 감사와 애정을 표했다. 골 장면에서 오세훈의 핸드볼 여부를 VAR로 확인한 일본 기무라 히로요키 주심이 골을 인정했다. 정승원의 지분이 90%인 이 골은 이후 오세훈의 골로 인정됐다. 1999년 1월 15일생으로 이날 생일을 맞은 오세훈이 행운의 골을 기록하게 됐다.

한편 한국은 전반 21분 우즈벡에 뼈아픈 동점골을 허용했다. 오른쪽 측면에서 가니에프가 올린 크로스에 이은 압디할리코프의 날선 헤더가 골망으로 빨려들었다. 전반 30분 현재 우즈벡과 1-1로 비기고 있다. 방콕(태국)=김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