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작품·감독·각본·외국어 영화상…'기생충', 영국 아카데미 4개 부문 노미네이트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영화 '기생충'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 앞서 열리는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영화 '기생충'이 제73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The Orange British Academy Film Award, BAFTA) 측이 7일 오후 발표한 후보작 리스트 중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외국어 영화상에 이름을 올렸다.

'기생충'과 함께 작품상 후보에 오른 작품은 '1917', '아이리시맨' '조커', '원스 어 폰어 타임 인 할리우드'다. 감독상에는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1917'의 샘 맨데스 감독, '아이리시맨'의 마틴 스콜세이지 감독, '조커'의 토드 필립스 감독,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의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이 노미네이트 됐다.

각본상 후보에는 '기생충' 봉준호 감독과 한진원 작가를 포함해 '북스마트', '나이브스 아웃', '결혼 이야기',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가 이름을 올렸고 외국어 영화상 후보에는 '기생충' '더 페어웰', '사마에게' '패인 앤 글로리'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이 포함됐다.

'바프타'라고 불리는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은 영국의 가장 권위있는 영화 시상식이다. 골든글로브와 마찬가지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향방을 알 수 있는 영미권의 메이저 시상식 중 하나로 오는 2월 2일 열린다. 앞서 '기생충'은 골든글로브에서 한국 영화 최초로 외국어 영화상을 받은 바 있어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의 결과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hc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