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종합] 방탄소년단 뷔, 사생팬 고충토로→'사생은 팬 아니다' 응원봇물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방탄소년단 뷔가 사생팬으로 인한 고충을 토로했다.

뷔는 15일 네이버 브이라이브(V LIVE) 'BTS' 채널을 통해 '저도 오랜만'이라는 제목으로 방송을 진행했다.

"방금 씻고 바로 켰다. 요즘 연말이라서 그런가 잠이 오지 않는다.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분들이랑 얘기도 하고 싶어서 (방송을) 켜게 됐다"고 말문을 연 뷔는 근황을 공유하며 팬들과 소통에 나섰다. 팬들의 질문에 답하며 운동 음식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던 뷔는 사생팬들 때문에 전세기를 탈 수밖에 없는 고충을 털어놨다.

그는 "우리가 전세기를 탄다. 사실 우리도 비행기를 타고 싶다. 그런데 우리가 비행기 타는 걸 아시고 우리 앞자리나 옆자리에 앉는 분들이 계신다. 아무래도 그런 사적인 공간에서 마음 놓고 편히 못 쉬어서 많이 불편했었다"고 밝혔다.

이어 "솔직하게 말하면 안 그러셨으면 좋겠다. 여기까지만 하겠다. 정말 무섭다"고 덧붙였다.

뷔 뿐만 아니다. 방탄소년단 정국도 6월 사생판으로 인한 피해를 호소했다. 당시 그는 부산 팬미팅 'BTS 5TH 머스터-매직숍(MUSTER-MAGIC SHOP)'을 마치고 브이라이브를 진행했다. 정국은 방송 중 휴대폰으로 번역기 프로그램을 이용하다가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다 짐시 휴대폰을 내려놓겠다. 모르는 번호 전화는 안 받는다 지금 시간에 택배가 올리도 없고. 만약 팬이 확인차 전화를 했다면 바로 차단한다. 사실 사생팬들의 전화가 많이 와 차단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과거 스타들의 숙소 앞을 찾아오기 시작했던 사생팬들은 이제는 개인 일정을 쫓아다니는 수준을 넘어 휴대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비행기 탑승 정보 등 민감한 개인정보까지 파헤치고 있다. 전화번호를 알아내 수시로 문자 메시지를 보내거나 전화를 걸고, 숙소에 침입해 개인 물건을 가져가고, 스타가 이용하는 비행기 주변 좌석을 예매하고, 심지어 친구를 만나는 개인 일정까지 쫓아가 파파라치 사진을 찍기도 한다. 이는 명백한 사생활 침해다. '팬 사랑'이 아닌 스토킹에 불과한 범죄 행위라는 얘기다.

이에 '진짜' 팬들은 스타들의 호소에 귀 기울이며 사생팬에 대한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사생은 팬이 아니다"라는 게 '진짜' 팬들의 입장이다.

방탄소년단은 15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돔에서 단독 팬미팅 투어를 진행한다. 이후 25일 SBS '가요대전'과 26일 KBS '가요대축제' 무대에 오른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