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종합]'슈가맨3' R&B 레전드 애즈원XA.R.T 소환…유희열팀 역주행송 '승리'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슈가맨3' A.R.T와 애즈원이 소환 완료했다.

13일 방송된 JTBC '투유프로젝트-슈가맨3'에는 '슈가맨'으로 소환된 가운데 '쇼맨'으로는 밴드 데이브레이크와 러블리즈가 출연했다.

이날 희열 팀 슈가맨을 소개하는 자리에서 유희열은 "정말 어렵게 모셨다. 모두가 깜짝 놀랄 각오를 해야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그는 "1999년에 데뷔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R&B 듀오다. 원조 음색 깡패이다. 3-40대는 무조건 '올 불' 예상한다"고 힌트를 남겼다. 슈가송 힌트로는 "2001년에 발표된 애절한 R&B 발라드 명곡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애즈원이 '슈가맨'으로 등장했고, 대표적인 발라드곡 '원하고 원망하죠'를 열창했다. 특히 시즌3 최다 87불이 들어왔고, 애즈원은 "10대들도 저희를 알고 있다는 사실이 놀랍다"며 기쁨을 드러냈다.

근황을 묻는 질문에 이민은 "한국에서 영어 관련 일에 종사한다"고 전했다. 크리스탈은 "2년전, '시즌2' 들어갈 때쯤 미국으로 이주했다. 현재 미국에서 부동산 중개업자로 일한다"면서 "올해 애즈원이 데뷔 20주년으로, 뜻 깊은 해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크리스탈은 남편에 대해 "애즈원 2집때 매니저였다. 10년 연애하고 결혼했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그룹 이름을 애즈원으로 지은 이유에 대해 "저희가 성격과 좋아하는 음식까지 많은 것이 비슷했다"고 설명했다.

긴 공백기를 가지고 있는 애즈원은 "개인활동이 많을 시기가 있었는데, 저희는 개인 활동보다 팀 활동을 중요시했다. 그렇기 때문에 애즈원이 20년동안 음악을 같이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서로를 향한 우정을 드러내 훈훈함을 자아냈다. 에즈원은 20주년 기념으로 싱글 앨범도 발매할 예정이라며 "여러분들께 선물하나 남겨드리고 다시 긴 겨울잠에 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이날 애즈원은 데뷔곡 '너만은 모르길'부터 'Day By Day', '천만에요'까지 히트곡을 연달아 열창하며 추억을 소환했다.

다음으로 유재석 팀의 슈가맨이 소환됐다. 유재석은 본인의 슈가맨을 "랩과 댄스까지 가능한 발라드 그룹이다. 남자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았다. 남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한 그룹"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A.R.T가 '슈가맨'으로 등장했고, 대표 발라드곡 '슬픈 얼굴'을 열창했다. 애절한 보이스에 파워풀한 랩, 그리고 고난이도의 안무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모두의 환호를 자아냈다. 무대를 마친 A.R.T는 "18년만에 무대에 섰다. 저희는 활동 당시 항상 라이브 무대를 고집했었는데, 오늘 무대 역시 라이브로 선보여드렸다"고 소감을 전했다.

A.R.T는 그룹명에 대해 "저희를 만드신 태진아 선배님께서 지어주신 이름이다. 'All Radio Television'의 약자로 '모든 방송 매체에 우리의 art를 보여주겠다'는 뜻이다"라고 설명했다.

근황에 대해 김민수는 "여러가지 사업을 하고 있는데, 가장 주력하는건 '8090 감성 주점'이다"고 답했다. 성준은 "음악을 계속하고 있었다. 트로트 앨범도 냈었다"고 전했고, 성찬 역시 "내년부터 트로트 가수로 활동할 예정이다"라며 즉석에서 자신이 작곡한 트로트곡을 열창했다.

3집 앨범을 마지막으로 사라진 A.R.T 박성준은 "2집때 폭력 사건에 휘말리게 됐다. 동시에 군대 영장을 받아서 군대를 다녀오면 괜찮아질 줄 알았다. 그런데 20년 넘게 회자되고 있어서 마음속으로 너무 속상했다. 기사는 사실이 아니다. 저한테 확인도 안하고 신문에 기사를 내셨다. 저한테는 단 한명도 사실이냐고 물어본 사람이 없었다"고 해명했다.

김민수는 "활동 당시 앨범이 잘돼서 저희가 1위를 할 차례가 왔는데, 갑자기 IMF가 터지면서 모든 음악 순위프로가 폐지됐다. 노래 따라서 슬픈 얼굴로 떠났다"며 "3집 때는 2002년 월드컵이 터지면서 묻히게 됐다"고 전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편 이날 역주행송 대결에서는 유희열팀의 데이브레이크가 '2019 원하고 원망하죠' 무대로 유재석팀의 러블리즈를 꺾고 승리했다.

jyn201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