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ML '최소 3타자 상대' 규정 도입, 감독들은 불만 토로

[스포츠조선 선수민 기자] 미국 메이저리그가 스피드업을 위해 또 하나의 파격을 택했다.

미국 'NBC스포츠' 등 복수 매체에 따르면, 롭 만프레드 메이저리그 커미셔너는 12일(한국시각)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윈터미팅에서 변화된 규칙에 대해 발표했다. 만프레드 커미셔너는 "2020시즌 부터 모든 불펜 투수들은 최소 3명 이상의 타자들을 상대해야 한다"고 했다.

경기 시간 단축을 위한 새 규칙 중 하나다. 이로써 경기 중 흔히 볼 수 있었던 '원 포인트 릴리프' 투수들은 보기 힘들어졌다. 각 구단의 선수단 구성 변화나 전략의 변화가 예상된다. 최소 3명 이상을 상대할 수 있는 투수들로 엔트리를 짜야 하기 때문. 조 매든 LA 에인절스 감독, 조 지라디 필라델피아 필리스 감독 등은 모두 "그게 벌써 통과 됐냐"는 반응을 보였다.

매든 감독은 "처음부터 이 규칙이 마음에 들진 않았다. 경기 속도를 빠르게 하는 건 중요하지만, 전략 자체를 바꿔야 한다"고 지적했다. 지라디 감독은 "좌투수의 경우 우타자를 상대로도 계속 공을 던져야 한다. 변화가 불가피하다"고 평가했다. 버드 블랙 콜로라도 로키스 감독도 "전력에 많은 변화가 생길 것 같다"며 난색을 표했다.

한편, 2020시즌 로스터에도 변화가 생긴다. 9월 1일부터 시행되는 확대 로스터가 40명에서 28명으로 줄어든다. 투수들은 부상자 명단 최소 등재 일수가 10일에서 15일로 늘어난다.선수민 기자 sunso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