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지웰가족복지재단, 취약계층 대상 연탄배달 봉사 실시

이지웰페어(대표이사 조현철)의 출연 공익재단인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은 지난 7일 서울 성북구 정릉동 일대에서 이지웰페어의 임직원 및 가족봉사단 100여명이 참여해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연탄봉사에서는 고지대에 가파른 계단이 많아 겨울철 연탄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20가정을 대상으로, 총 4000장의 연탄이 배달됐다.

한 봉사자는 "아침부터 영하권의 날씨였지만 연탄을 받으시는 분들이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보며 추운 줄도 모르게 봉사활동을 한 것 같다"고 말하며,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을 참여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면서 또 하나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였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연탄봉사에는 기능성 건강식품을 생산하는 푸드테크 기업 이그니스(대표이사 박찬호)가 건강식품을 후원하며 건강한 겨울나기에 힘을 보탰다.

한편,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의 연탄봉사는 지난 2013년부터 진행되어 2019년까지 7년 동안 총 140가정에 2만8000장의 연탄을 전달해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 해오고 있다.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의 강혜정 사무국장은 "2020년에도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며, 봉사활동을 참여하는 가족들도 의미 있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봉사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