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경기구 논란에 수습 나선 KOVO '앞으로 더블체크 하자'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김윤휘 KOVO(한국배구연맹) 사무총장이 간부 회의를 소집했다.

6일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린 OK저축은행과 대한항공의 경기 도중. 경기구와 관련된 해프닝이 벌어졌다. 선수들이 경기에 사용한 공의 색깔이 기존 경기구와 다르다는 점을 지적했고, 박기원 대한항공 감독이 이를 확인한 후 경기감독관에게 어필했다. 한동안 경기가 중단됐다. 언성이 높아지는 장면도 있었다. 결국 확인 결과, 이날 경기에 사용된 6개의 공 중 지난 시즌 경기구가 5개였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후 승부는 속개됐지만, 경기구 관리와 확인 미흡에 대한 아쉬움은 남았다.

KOVO도 정확한 원인 파악에 나섰다. 경기구를 배달받는 과정에서 지난 시즌 공이 섞이는 '배달 사고'가 났다. 1차 원인은 배달한 쪽에 있지만, 경기에 앞서 경기구 이상을 누구도 잡아내지 못했다는 점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보통 경기구는 각 구단별 코트매니저가 체크하고 가져다 놓는다. 그후 경기감독관이 경기 시작전 공을 살펴보고 공기압을 체크한 후 사인을 한다.

김윤휘 사무총장은 이튿날인 7일 오전 간부 미팅을 소집했다. 이번 경기구 관리 소홀을 비롯해 최근 현안들에 대한 대화가 오갈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KOVO 규정 중 공인구가 언급된 징계 규정은 없다. 하지만 KOVO는 앞으로 경기구와 관련해 '더블 체크를 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그동안은 공 체크가 코트매니저와 경기 감독관의 역할이었다면, 앞으로는 현장에 나가는 KOVO 출장자도 점검하면서 2중, 3중으로 살펴 보기로 했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