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미끄러진 융베리 대행 '(충격 홈패)이건 아스널이 아니다'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이건 아스널이 아니다."

홈 패배를 당한 아스널 융베리 감독 대행은 "힘들었다. 우리는 전반에 보여주지도 못했고, 열심히 하지도 않았다. 이렇게 경기를 출발해선 안 된다. 후반전에 열심히 했다. 좋아졌지만 우리는 자신감이 부족했다. 큰 걱정이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하프타임에 선수들에게 "이건 아스널이 아니다. 우리는 확실한 게 있어야 한다. 그걸 보여주어야 한다고 주문했다"고 밝혔다.

아스널의 부진이 계속 되고 있다. 에메리 감독을 경질했지만 무승 행진이 이어지고 있다. 융베리 감독 대행 체제에서도 2경기째 승리가 없다. 1무1패. 무승부에 이어 이번에 홈에서 패배를 당했다.

융베리의 아스널이 6일 새벽(한국시각) 영국 런던 홈 에미레이트스타디움에서 벌어진 2019~20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 홈 경기서 브라이턴에 충격적인 1대2 패배를 당했다.

아스널은 승점 19점으로 10위로 추락했다. 최근 정규리그 7경기째 승리가 없다. 4무3패. 에메리 감독을 자르고 치른 두 경기서 노리치시티에 2대2로 비겼고, 이번에 브라이턴에 졌다.

아스널은 전반 36분 상대 엡스터에게 선제골을 얻어맞았다. 후반 라카제트가 동점골을 넣었지만 후반 35분 다시 마우파이에게 통한의 결승골을 내주고 말았다.

아스널은 졸전을 거듭하고 있다. 경기 내용과 결과에서 모두 졌다.

전문가들의 혹평이 이어지고 있다. 전 잉글랜드 국가대표 수비수 매튜 업튼은 BBC라디오에 출연해 "융베리는 1군 정식 감독 경험이 없다. 그는 유스팀을 이끌었다. 이런 상황에서 첫 1군 감독 경험은 매우 어렵다"고 말했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