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불청' 새친구 유경아 ''호랑이 선생님' 데뷔'…'돌싱' 고백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불타는 청춘' 올해 마지막 새 친구는 유경아다.

3일 방송된 SBS '불타는 청춘'에서는 2019년 마지막 새 친구 유경아가 출연했다.

이번 새 친구는 청춘 스타 유경아다. 하이틴 드라마 '호랑이 선생님'으로 데뷔한 아역배우 출신 유경아는 여전히 싱그러운 미소를 간직했다. 80년대 연예계에 데뷔해 드라마 아역부터 다수의 광고 모델까지 섭렵한 그는 1996년 '짝'으로 성인 연기자로 변신했고, 또 오랜 공배기를 거친 후 최근 '열혈사제'로 기지개를 켰다.

새 친구 유경아는 산책 도중 알 수 없는 언어의 노래를 흥얼거리는가 하면, 홀로 자연을 감상하다 제작진을 잃어버리는 등의 엉뚱한 반전 매력도 선보여 기대감을 자아냈다.

구본승, 조하나, 최민용이 새친구 마중을 나갔다. 여행 처음으로 픽업을 나서는 조하나와 최민용은 구본승에게 새 친구 맞이 특강까지 전수를 받았다. 하지만 성격이 급한 유경아가 먼저 마중 친구들을 찾았다. 유경아와 처음 만나 조하나와 최민용은 우왕좌왕하는 픽업 초짜의 모습으로 웃음을 안겼다.

'하이틴' 청소년 잡지 단골모델이었던 유경아는 구본승과 동갑 친구다. 유경아는 "정말 신기한게 지금도 '호랑이 선생님'으로 가장 많이 알아봐주신다"라며 과거를 회상했고, 이연수, 조하나 등 청춘들과의 인연도 언급했다. 유경아는 "'호랑이 선생님'이 1기, 2기, 3기로 나눠지는데 저는 3기를 했다. 이연수가 1기를 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또 유경아는 '맥랑시대' 1기 멤버임을 밝히며 "조하나가 2기 멤버였다"고 인연을 밝혔다. 유경아는 "유학을 가는 바람에 1년만 하고 드라마에서 하차했다"고 비화를 전했다.

한편 유경아는 "딸만 셋인 집에 둘째다. 위 아래 다 결혼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왜 결혼을 안 하셨어요?"라는 질문에 유경아는 "갔다 왔다"라고 쿨하게 답해 눈길을 끌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