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경마]한국마사회 2019년 말산업 연구 심포지엄 개최

한국마사회가 29일 경기도 과천시 렛츠런 서울 본관 1층 문화공감홀에서 '말산업의 기반 강화'와 '승마산업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하는 '2019년 말산업 연구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고 한국마사회와 한국축산학회가 주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오후 1시 30분에 시작되어 6시까지 4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말산업 기반 강화'와 '승마산업 활성화 방안' 두 개의 세션으로 나뉘며, 말산업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현장 중심 주제에 대한 발표, 승마산업 활성화를 위한 세부 주제별 현황/문제점 발표 및 패널토론회로 구성된다.

'말산업 기반 강화' 세션은 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소에서 행한 대표 연구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해외 연사를 초청하여 육성조련방법을 전파하는 등 말산업의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강연들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공익승마 효과성 검증 연구결과 및 지원현황 ▶초등학교 승마교재 개발 및 보급 ▶언덕주로를 활용한 일본 육성조련 사례 ▶말 이력제 활성화 방안 ▶퇴역경주마 관리 시스템 ▶말의 이상행동과 사육환경에 따른 말복지 등이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승마산업 활성화 방안' 세션은 ▶승마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 방향 ▶승마장 경영수지 관련 현황 및 문제점 ▶승마대회 관련 현황 및 문제점 ▶학생승마·유소년승마사업 관련 현황 및 문제점 등에 대한 주제발표를 하고, 이어서 관련분야 대내외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승마산업 활성화 및 중장기 발전방향'에 대한 패널토론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이번 말산업 연구 심포지엄은 통해 말산업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승마산업을 포함한 말산업의 활성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방안과 발전방향을 논의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말산업 정보 포털 호스피아에서 사전 등록을 접수 중이며, 당일 정오부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소정의 기념품과 발표자료집, 연구성과물 자료 등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호스피아 공지사항 또는 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소에 유선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