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입장]Mnet 측 '엑스원 멤버들과 만남 사실, 활동 여부 협의中'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프로젝트 그룹 엑스원(X1)은 활동을 재개할 수 있을까. 아니면 각자의 길을 찾게 될까.

Mnet 관계자는 20일 스포츠조선에 "엑스원 멤버들 및 소속사, 관계자들과 만난 것은 맞다. '극비'는 아니고, 향후 활동을 논의하기 위한 모임"이라고 답했다.

이어 "엑스원의 차후 활동에 대해서는 멤버들 및 관계자들과의 협의를 통해 신중하게 결정할 것"이라며 "한 번 만나서 결론이 나올 문제는 아닌 거 같다. 아직 나온 결론은 없다"고 설명했다.

엑스원(김요한 김우석 한승우 송형준 조승연 손동표 이한결 남도현 차준호 강민희 이은상)은 Mnet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X101(이하 '프듀X')'를 통해 데뷔한 프로젝트 그룹이다. 지난 8월 데뷔 앨범 '비상:퀀텀 리프(QUANTUM LEAP)'을 발매하며 데뷔, 뜨거운 인기를 누렸다.

하지만 안준영 PD를 비롯한 '프듀X' 제작진이 '프듀X'는 물론 지난 '프로듀스101' 시즌1 이래 시리즈 전체의 조작을 인정함에 따라 미래가 불투명해졌다. 차후 앨범 발매는 커녕 활동 여부조차 불확실하다. 시상식 참여와 광고, 방송 촬영 등 각종 대외 일정도 모두 중단된 상태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