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현장코멘트]등판하지 않은 김광현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

[도쿄(일본)=스포츠조선 선수민 기자]"부상은 아니다. 단지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

한국야구대표팀 에이스 김광현이 일본과의 결승전에 등판하지 못한 사정을 밝혔다. 김광현은 17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프리미어12 일본과의 결승전서 3대5로 패한 뒤 취재진을 만나 등판하지 못한 이유를 밝혔다.

한국은 15일 멕시코전서 승리하며 결승행을 확정해 양현종과 김광현이 결승전에 나란히 등판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양현종은 지난 11일 미국전에서 던져 5일 휴식 후 등판하는 것이었고, 김광현은 12일 대만전에서 던져 나흘 휴식을 했기에 17일 결승전에 나올 수 있었다. 양현종과 김광현이 6∼7이닝만 잘 막아주면 이후 불펜진이 잘 던질 수 있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었다.

하지만 양현종이 3이닝 동안 4실점하고 물러난 뒤 한국은 김광현이 아닌 이영하가 등판했고, 이후에도 김광현없이 불펜진을 운영했다.

김광현은 경기후 취재진을 만나 등판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 "피곤하다고 말씀은 드렸는데, 중요한 상황이 되면 나가야 한다고 생각했다. 관리를 해주셨다. 아무래도 경기를 계속 하면서도 결과는 안 좋았다. 많이 아쉬운 대회인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경문 야구 대표팀 감독 역시 김광현을 기용하지 않은 것에 대해 "무리시키지 않았다"고 밝혔다. 도쿄(일본)=선수민 기자 sunso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