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두바이컵 전반 리뷰]한국 이라크에 자책골 1-0 리드, 김대원 적극성 돋보였다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김학범호가 이라크와의 전반전을 상대 자책골로 1-0 리드한 채 마쳤다.

한국 22세 이하(U-22) 축구대표팀은 17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샤밥 알 아흘리 스타디움에서 이라크와 2019년 두바이컵 3차전에서 만났다.

김학범호는 앞서 벌어진 사우디아라비아전(2대0)과 바레인전(3대0)을 승리했다.

김학범 감독은 이라크전서 이전 조합과 다른 선발 라인업을 짰다. 한국은 사우디전서 골맛을 본 조규성을 최전방에, 그 뒷선에 김대원 조영욱 엄원상, 수비형 미드필더로 정승원 원두재, 포백에 김진야 김재우 이상민 이유현, 골키퍼로 안준수를 세웠다. 유럽파 백승호와 정우영은 벤치 대기했다. 정태욱 김진규 김동현은 출전 명단서 제외됐다.

한국은 전반 14분 조영욱이 부상으로 빠졌다. 대신 맹성웅이 조커로 들어갔다.

한국은 전반 18분 상대 자바르의 슈팅을 골키퍼 안준수가 선방했다. 한국은 전반 26분 조규성의 첫 슈팅이 골대를 살짝 빗겨나갔다. 공격의 주도권을 잡은 우리나라는 전반 27분 김대원이 감아찬 슈팅이 상대 수문장의 슈퍼 세이브에 막혔다. 김대원의 적극적인 움직임은 단연 돋보였다.

한국은 수비라인을 끌어올려 공격에 무게를 실었다. 좌우 풀백 김진야와 이유현을 상대진영까지 바짝 끌어올렸다. 이라크는 우리나라가 밀고 올라가자 수비라인을 내려 '선 수비 후 역습'으로 맞섰다. 이라크 선수들은 몸을 던져 태극전사들을 막아냈다.

한국은 전반 45분 코너킥 상황에서 상대 자책골로 1-0으로 리드했다. 맹성웅이 헤딩한 게 상대 선수 맞고 골대 안으로 빨려 들어갔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