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중동의 강호 UAE 꺾은 박항서호에 포상금 쇄도'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이 지난 14일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G조 4차전에서 중동의 강호 아랍에미리트(UAE)를 1-0으로 꺾으면서 정부와 기업에서 주는 포상금이 쏟아지고 있다고 현지 일간 '전찌'가 15일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박항서호가 UAE에 이기고 G조 1위로 올라가자 베트남축구협회(VFF)가 곧바로 포상금 10억동(약 5천만원)을 내놨다.
다른 한 기업도 10억동을 포상금으로 제공했고, 결승 골을 기록한 응우옌 띠엔 린에게는 4억동(약 2천만원)이 추가로 주어졌다.
레 호아이 아인 VFF 사무총장은 "베트남 축구 대표팀에 포상금을 주기로 한 후원자가 더 있어서 전체 상금이 더 많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박 감독의 매직으로 베트남 축구 대표팀의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도 점차 올라가고 있다.
현지 온라인 매체 '징'은 박항서호가 UAE를 꺾으면서 FIFA 랭킹이 97위에서 94위로 상승, 최근 10년 안에 최고 기록을 세웠다고 전했다.
박 감독이 부임하기 전 베트남 축구 대표팀의 FIFA 랭킹은 2011년 99위를 기록한 후 부진한 성적으로 줄곧 100위권 밖으로 밀려나 있었고, 부임 직전에는 130위까지 추락했었다.

youngkyu@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