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종합] A씨 “김호영과 알고 지낸 사이...정신적 피해 커”

[스포츠조선닷컴 박아람 기자]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동성을 성추행한 혐의로 피소됐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이가 나타났다.

11일 SBS funE는 자신이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A씨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매체에 따르면 A씨는 "내가 성추행을 당한 사람"이라며 "9월 24일 그 사건이 일어났고, 일주일 후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A씨는 김호영과 약 2년 정도 알고 지낸 사이라고 했다. 그는 "업무 관련된 일로 약속을 잡고 그의 집 근처로 갔는데 몸이 좋지 않다며 차에서 대화를 나누자고 하더라. 그러다 피곤하다며 그가 먼저 잠들었고, 나도 잠이 들었다. 얼마 후 이상한 낌새에 잠을 깼다. 깜짝 놀라 차 밖으로 뛰어나갔다. 바지가 벗겨진 채로 차를 뛰쳐나가는 내 모습은 근처CCTV에도 기록돼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당시에는 너무 놀라 따지지도 못하고 집으로 왔다"면서 이후 사과를 요구하자 "해프닝이라고 하더라. 그러더니 자기 소속사 대표와 이야기를 나누라고 했다" 덧붙였다.

A씨는 처음에는 고소할 생각이 없었다면서 "또 연락이 와서 나를 언론에 공개하겠다고 하고, 심지어 내가 먼저 유혹했다고 모함했다. 그들의 당당한 태도에 화가 나 사건 발생 일주일 후 경찰에 고소했다. 당시의 상황을 입증할 만한 증거도 모두 제출했다"고 추가했다.

정신적인 충격이 크다는 A씨는 "그날 일로 악몽을 꿀 정도"라면서 "그런데 그는 아무렇지도 않은 모습으로 드라마에 나오고, 홈쇼핑, 예능에도 출연해 웃고 있었다. 그 모습을 본 여자 친구도 화가 나서 고소하라고 하더라"고 전했다.

이에 관련해 김호영 소속사 측은 "금일 보도된 김호영 씨에 관한 기사는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즉각 반박했다. 이어 "당사 혹은 배우와 직접 확인하지 않은 내용의 유포 또는 추측성 기사 작성을 자제해주실 것을 다시 한 번 부탁 드린다"고 당부하며 "당사는 온라인 댓글을 포함하여 모든 악의적인 허위사실의 작성·배포·유통·확산, 기타 명예훼손 행위에 대하여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혔다.그러나 이날 PLK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스포츠조선에 바뀐 입장을 전했다. 소속사 측은 "김호영이 현재 피소를 당한 것은 사실이지만, 사실관계여부는 소속사가 아닌 경찰이 판단하는 것"이라며 "현재 김호영은 그 동안 스케줄상의 문제로 경찰에 출석하지 못했던 것은 맞으며 이로 인해 경찰 측에 입장을 충분히 전했고, 출석 가능한 날짜 역시 정해둔 상태다. 아직 정확한 일정에 대한 답변이 도착하지 않았지만, 소환 일정이 잡히면 출석해 조사에 성실히 응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어 "사실 관계에 대해서는 김호영 본인과 확인 중이다. 이후 확인이 되는 대로 언론을 통해 공식 입장을 밝힐 예정"이라 덧붙였다.

2002년 뮤지컬 '렌트'로 데뷔한 김호영은 뮤지컬 '광화문연가', '맨 오브 라만차,' '킹키부츠' '거미여인의 키스', '라이어', '로미오와 줄리엣'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한 유명 뮤지컬 배우다.

MBC '복면가왕'에서 고정 패널로 출연 중이며, tvN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에서 조민달 역을 열연하며 배우로 활동 중이다. tokki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