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KS]'끝내기 안타' 오재일 '오로지 우승만 생각 중'

[잠실=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팀을 구한 통쾌한 한방이었다.

2019 한국시리즈 1차전의 영웅은 두산 베어스 오재일이었다. 오재일은 22일 잠실구장에서 펼쳐진 키움과의 2019 KBO리그 한국시리즈 1차전에서 6-6 동점이던 9회말 1사 만루에서 중견수 키를 넘기는 끝내기 안타를 치면서 팀의 7대6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5번 타자-1루수로 나선 오재일은 2회말 역전 득점의 물꼬를 트는 팀의 첫 안타를 만든 것 뿐만 아니라 호수비까지 펼쳐 보이면서 김태형 감독의 믿음에 부응했다.

오재일은 경기 후 "어려운 승부였는데 내가 끝내기를 친 것 보다 팀 승리에 기쁘다"고 말했다. 끝내기 안타 상황 뒤 이어진 장면을 두고는 "(김)재환이는 중견수가 타구를 잡은 줄 알고 돌아오는 상황이었다. 나는 당연히 뛴 줄 알았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한국시리즈에 부진했던 오재일은 "작년에 내가 잘 못한 부분도 마음에 걸리지만, 우승을 못한게 더 컸다"며 "올해는 내 활약 여부보다 꼭 우승을 하고 싶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했다"고 말했다. 그는 "정규시즌, 포스트시즌은 분명히 다르다고 생각한다. 정규시즌에 약했던 투수라도 처음 만나는 상대라고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치려 했다. 이 점이 전체적으로 잘 맞아떨어졌던 것 같다"며 "타순에 대해 크게 의식하진 않는다. 타석, 주루, 수비 등 어떻게든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을 생각하고 있다. 팀이 하나가 되어 이기는 것만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잠실=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