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스타탄생' 연수구청 김찬영 생애 첫 백두장사 등극

새로운 스타가 탄생했다.

김찬영(연수구청)은 19일 경남 창녕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2019년 위더스제약 창녕장사씨름대회 백두장사(140㎏ 이하) 결정전(5판3승제)에서 박정석(구미시청)을 세트스코어 3대0으로 제압하고 정상에 올랐다.

지난해 연수구청에 입단한 김찬영은 생애 첫 장사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태안고등학교 시절 뒤늦게 씨름에 입문한 김찬영은 이번 대회서 강자들을 줄줄이 쓰러뜨리며 장사에 등극했다.

예선부터 돌풍을 이어갔다. 김찬영은 백두급의 강자 손명호(의성군청)를 꺾으며 파란을 일으켰다. 8강에서는 정연민(태안군청), 4강에서는 장성복(양평군청)을 누르고 결승에 진출했다.

분위기를 탄 김찬영은 마지막 무대에서도 돌풍을 이어갔다. 첫 판에서 들배지기를 성공시켜 1-0을 만들었다. 두 번째 판 역시 경기 시작과 동시에 밀어치기로 리드를 이어갔다. 마지막 세 번째판에서는 경기 종료 10초 전 어깨걸어치기로 승리를 확정했다.

김찬영은 "많은 도움을 준 팀 동료들에게 감사하다. 기술이 많이 미흡한데도 부모님이 주신 타고난 신체 덕분에 승리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부모님께 감사드린다. 우승을 했다고 안주하지 않고 천하장사를 위해 끊임없이 준비를 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