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현장인터뷰]스리랑카 감독 '한국 정말 강해. 나도 선수 시절 0-7 대패했다'

[화성=스포츠조선 최만식 기자] "한국은 정말 강한팀, 나도 선수때 0대7로 패했는데…."

스리랑카 축구대표팀을 이끈 니잠 파키르 알리 감독은 강팀 한국을 '쿨'하게 인정했다.

스리랑카는10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벌어진 2022년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2차전 한국과의 경기서 0대8로 패했다.

경기 내내 제대로 된 공격을 하지 못했고 한국의 공격에 고전을 면치 못하며 대패를 감내해야 했다.

알리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한국은 강팀"이란 표현을 계속 사용했다. 자신이 선수 시절 한국에 대패했던 기억을 소개하기도 했다.

다음은 알리 감독과의 기자회견 요지.

-오늘 경기 소감은.

▶우선 우리 선수들에게 좋은 경기였다. 어린 선수들이 한국같은 강팀과 경기를 했단 것에 의미가 있다. 내용은 0대8이지만 1979년쯤인가 나도 선수 시절 박스컵대회 때 0대7로 한국에 패한 경험이 있다. 오늘처럼 압박감 강하고 강한 팀과의 경기를 통해 좋은 경험을 했다. 한국은 좋은 팀이다. 월드컵에 진출하길 바란다.

-스리랑카가 홈에서 북한전을 치른 바 있다. 당시 북한의 전력에 대해 평가해준다면.

▶우리가 홈 어드밴티지가 있었다. 날씨 등 여러면에서 편하게 치른 경기였다. 한국이 전반적으로 축구 잘 하는 팀이라서 우리 선수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반면 북한은 상대적으로 덜 어려웠던 것 같다. 0대1의 적은 점수차로 패한 것도 그 때문이다.

-한국을 상대하면서 준비한 전략이 있었을텐데.

▶한국을 상대하기 위해 수비와 역습을 준비했다. 우리 수준에서는 나름대로 성공적이라 생각한다. 한국이 워낙 강팀이다. 스리랑카 축구로서는 한국을 상대한 것 자체가 좋은 경험이자 기회였다. 화성=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