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현장속보]두산 이용찬 시즌 7승 보인다, KIA전 7이닝 2실점 QS

[잠실=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두산 베어스의 이용찬이 지난 SK 와이번스전 부진을 말끔히 털어냈다.

이용찬은 21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의 홈 경기에 선발등판, 7이닝 동안 6안타 1볼넷 4탈삼진 2실점으로 시즌 14번째 퀄리티 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를 기록했다.

출발은 불안했지만 무실점으로 버텨냈다. 1회 초 선두 최정용과 후속 박찬호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했다. 이후 유민상과 터커를 포수 파울플라이와 1루수 땅볼로 유도하면서 한숨을 돌린 뒤 2사 2, 3루 상황에서 이창진을 2루수 땅볼로 아웃시켰다.

2회 초에는 실점했다. 선두 류승현의 평범한 유격수 땅볼을 류지혁이 포구에 실패하면서 출루시켰다. 이어 황윤호에게 우전안타를 허용하면서 무사 1, 3루 상황을 맞았다. 이어 이정훈을 6-4-3 병살타로 유도할 때 실점했다.

하지만 이내 안정을 되찾았다. 3회 초부터 무실점 투구를 펼쳤다. 삼자범퇴로 3회 초를 넘긴 이용찬은 4회 초 2사 1, 2루 상황에서도 이정훈을 유격수 땅볼로 유도하면서 실점을 막아냈다.

5회 초에는 삼진 두 개를 곁들이며 삼자범퇴로 처리한 뒤 6회 초에도 2사 이후 이창진에게 좌중간 안타를 허용하긴 했지만 후속 류승현을 좌익수 플라이로 아웃시켰다.

7회 초에도 삼자범퇴로 처리한 이용찬은 8회 초에도 마운드에 올랐지만 최정용과 박찬호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한 뒤 윤명준에게 마운드를 넘기고 교체됐다. 잠실=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