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스푸파2' 백종원 '시즌2 제작에 '이게 말이 되나' 생각'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백종원이 시즌2 제작 소감을 밝혔다.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서 tvN 백종원의 미식 방랑기 '스트리트 푸드파이터2'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박희연 PD와 백종원이 참석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했다.

백종원은 "그전에 시즌1을 할 때 찍고 나서 '이게 말이 되나' 생각했는데, 시즌1을 하면서 시청률은 잘 모른다. 요즘에는 시청률이 뭔지를 알겠다. 그때는 생각보다 시청률이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주변에서는 아니라고 하더라. 그래서 걱정을 했더니 PD가 똑같은 말을 하더라. 회사에서는 믿는다고 하더라. 시즌2를 할 때는 첫 생각이 'CJ가 돈이 많아서 하는구나'했다. 그때는 시즌1을 하면서 못 느꼈는데, 찍으면서 새 PD와 작가에게 기회를 줄 수 있는 프로라고 느꼈다. 맨 앞에서는 저와 희연 PD가 움직이지만, 그 뒤에는 실제적으로 다른 제작진들이 온다. 회사의 조직이 커가고 방송이 커지려면 제작하는 사람들의 노하우가 쌓여야 하는데, 보는 이들에게도 찍는 저에게도 힐링을 줬다. 득이되는 일을 하는 것이 좋은게 아닌가 싶다. 시청률이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지만, 시즌3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시즌1에서는 안 그랬는데, 시즌2에서는 비싼 장비를 쓰다 보니까 통관 절차가 복잡해졌다고 하더라. 카메라 감독들이 시즌1을 하고 나서 시청률과 관계가 없이, 호응을 받으니 부담감과 자부심을 느껴서 이번에는 제작진의 개개인의 욕심도 다같이 붙었다. 저는 숟가락만 올렸다"고 말했다.

'스트리트 푸드파이터2'는 세계 방방곡곡 숨겨진 길거리 음식을 찾아 떠나는 현지 밀착형 미식 방랑기다. 백종원은 지난 시즌1에서도 박식하고 재치있는입담으로 호평을 받았다. 시즌2에서는 터키 이스탄불을 시작으로 백종원이 직접 전하는 '미식의 향연'이 이어질 전망이다. 22일 오후 10시 40분 첫 방송.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