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UCL현장인터뷰]'분노' 포체티노 감독 '너무 실망했다'

[스타디오 게오기오스 카라이스카키(그리스 피레우스)=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이 화를 냈다. 토트넘의 경기력에 크게 실망했다.

토트넘은 18일 밤(현지시각) 그리스 피레우스 스타디오 게오기오스 카라이스카키에서 열린 올림피아코스와의 2019~2020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UCL) B조 1차전에서 2대2로 비겼다. 2골을 넣었지만 결국 2골을 내주며 승점 1점을 가져오는데 그쳤다.

경기 후 포체티노 감독은 쓴소리를 했다. 그는 "너무 실망했다. 사실 전반전 우리의 경기력에 만족하지 못했다. 처음부터 우리는 플랜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그 플랜을 제대로 실행하지 못했다. 하프타임에 '우리가 두 골을 넣었지만 경기력은 별로였다'고 이야기했다. 너무나 많은 찬스를 상대에게 내줬다. 특히 전반 종료 직전 내준 골이 뼈아팠다"고 말했다. 이어 "올림피아코스가 16강에 올라간다고 하더라도 놀라지 않을 듯 하다. 챔피언스리그는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토너먼트 중 하나이다. 그들이 잘했다"고 덧붙였다.

포체티노 감독은 "우리는 맞서 싸워야만하는 경기에서 격려하게 하지 못했다. 경기의 질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집중했어야했고, 공격적으로 나갔어야 했다. 모든 행동에 대비를 했어야 했다. 우리 선수들은 오늘 얼마나 더 많이 대비했고 팰리스전처럼 활동적이었나. 그렇지 않았다. 전술이나 선수들의 능력에 대한 것이 아니다. 맞서 싸울 준비가 되어있냐는 것에 대한 이야기"라면서 선수들을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