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일산오피스텔 '주엽역 삼부르네상스' 풀퍼니시드, 빌트인 시스템으로 주거 만족도 높여

1~2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주거 상품으로 오피스텔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이에 발맞춰 오피스텔의 설계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아파트보다 비교적 자금 부담이 적어 실 거주를 목적으로 선택하는 수요자들과 청약 규제에서 벗어나 이를 찾는 투자자들을 선점하기 위한 다양한 변신이 시도 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오피스텔의 경우 최근 트랜드인 소형 평면으로 설계되는 장점은 있지만 협소한 만큼 공간 활용에 애를 먹는 경우도 있다. 이에 따라 최근 선보이는 오피스텔의 경우 소형아파트 못지않은 풍부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단지들이 늘어나고 있다.

더욱이 신혼부부 및 나홀로세대의 경우 주거 초기 비용을 줄이기 위해 오피스텔을 많이 찾는데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풀퍼니시드(fullfurnished)'시스템이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은 세대 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생활에 필요한 가구를 제공하는 것으로 풀퍼니시드 오피스텔의 경우 별도의 비용분담 없이 이용할 수 있어 생애 첫 내 집 마련에 나선 세대들이라면 이러한 부담을 덜 수 있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 오피스텔의 경우실제 분양시장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젊은 직장인들이나 혼자 거주하시는 분들의 경우 가전, 수납장, 빌트인 등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옵션의 유무를 중요하게 따져보고 찾는 경우가 많다"며 "투자자들도 임차수요 확보를 위해 비용절감과 생활편의를 갖춘 풀퍼니시드 오피스텔을 더 선호하는 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삼부토건'이 일산 주엽역에 선보이는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오피스텔 551실과 상업시설을 분양한다. 오피스텔 전용면적은 13~49㎡로 최근 선호도가 높은 소형으로만 공급되며 최근 분양하고 있는 신축 아파트 대부분이 적용하고 있는 풀퍼니시드, 빌트인 시스템이 적용되어 신혼부부 및 1인~2인 세대의 주거 초기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일산오피스텔 가운데는 최초로 지하철역 3호선 주엽역과 바로 연결되는 단지로 향후 인천지하철 2호선이 개통되면 이를 이용해 GTX A 노선으로 예정인 킨텍스 역도 오갈 수 있어 향후 다양한 연령의 유동인구가 더해져 상권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가 위치한 주엽역 사거리 2km 반경 인근에 일산 테크노밸리, CJ라이브시티(구 K-컬처밸리), 고양 방송영상밸리, 일산호수공원, 킨텍스 등 지역의 자족기능을 향상할 사업들도 동시다발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그랜드백화점, 현대백화점, 빅마켓, 이마트타운, 아쿠아플라넷,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일산 주엽역의 역세권 유동인구까지 20만여 세대 배후수요가 확보되어 안정성이 뛰어나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 측은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에 힘입어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는 내방객을 대상으로 다트 게임행사 및 경품추첨행사로 1등에게는 바디프렌드 안마기, 2등에게는 다이슨 청소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주엽역 삼부르네상스 오피스텔의 상가 및 각종 분양 문의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5번지에 있는 모델하우스에서 상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