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김민우 '2년 전 아내와 사별' 눈물...'가수-영업 병행할 계획' [종합]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가수 김민우가 2년 전 갑작스럽게 아내와 사별한 후 딸과 함께 열심히 살고 있는 근황을 전했다.

20일 밤 방송된 SBS '불타는 청춘'에서는 새 친구 찾기 프로젝트로 합류한 김민우의 사연이 공개돼 안방극장을 울렸다.

이날 김민우는 2년 전 아내가 떠났을 당시 상황을 떠올렸다. 그는 "아내와 딸 키우고, 영업하면서 해외여행 한 번을 못 가봤다. 열심히 살던 사람이었다. 근데 어느 날 갑자기 목이 아프다고 해서 병원을 갔는데 목에 이상이 없다고 했다. 다음날이 됐는데도 열이 계속 올라서 또 병원에 갔다. 폐렴 치료에도 염증 수치가 계속 높아서 큰 병원을 가라고 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그때 난 지방에서 강의하고 있었고, 더 늦기 전에 아내한테 가야겠다고 생각했는데 그날부터 악화됐다"며 "통증은 가라앉지 않고, 계속 아픈 데만 생겼다. 병원에서는 모든 걸 다 하고 제일 센 약도 해봤지만 잡히지 않는다고 하면서 '그 병인 거 같다. 시간이 며칠 안 남은 거 같다'고 했다"고 털어놨다.

김민우는 "당시 뇌까지 전이된 상태로 아내가 대답도 제대로 못 했다. 당시 딸은 엄마가 미국 간 거로 알고 있었는데 계속 그럴 수 없어서 이야기했다. '엄마가 만나고 싶어서 노력하지만 빨리 하나님을 만날 수도 있을 거 같다. 엄마한테 인사해 줄 수 있겠니'라고 했더니 딸이 하겠다고 했다"며 "중환자실이라 들어가지는 못했지만 밖에서 기도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는 "아내가 '혈구 탐식성 림프조직구증'이라는 희소병에 걸린 거였다. 몸에 바이러스가 들어오면 건강한 면역력을 가진 세포들이 움직이면서 물리치는데 정상적인 기관들까지 공격하는 병"이라며 "6월 24일 저녁에 입원해서 7월 1일에 세상을 떠났다. 그렇게 허망하게 보냈던 거 같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어 "오늘 민어탕에서 집사람의 냄새가 난다. 그래서 생각도 많이 난다"며 애써 미소 지었다.

또 김민우는 엄마를 보낸 후 아빠의 곁을 지켜주는 딸에 대한 고마움도 드러냈다. 그는 "처음에 장례 치르고 난 뒤 딸이 제일 먼저 집에 와서 이야기한 게 '세탁기 사용하는 법을 알려주면 아빠 와이셔츠를 내가 다려주고 싶다'고 했다. 초등학교 2학년인데"라며 "지금은 더 많이 컸고 씩씩해졌다. 아빠를 위해서 피아노 연주도 해주고, 공부도 스스로 열심히 한다. 철이 빨리든 거 같다"고 말했다.

그런가 하면 김민우는 21일 방송된 SBS 러브FM '이숙영의 러브FM'에서도 아내와의 이별과 딸과의 일상을 담담히 털어놓았다. 김민우는 "아내가 세상을 떠났을 때 딸이 9살이었고, 지금은 11살이 됐다. 딸이 굉장히 밝다. 그리고 일찍 철이 들었다. 가끔 장을 보고 와서 집에서 와인을 마시려고 하면 '아빠 오늘은 딱 한 잔만'이라고 말한다"며 웃었다.

이어 "딸이 아빠의 재혼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하냐"는 질문에 그는 "제가 '아빠한테 여자친구가 생기면 어떨 것 같아?'라고 살짝 물어 본 적이 있다. 그랬더니 딸이 '내일 일은 내일만 알 수 있는거야'라고 하더라. 회피를 살짝 하더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사실 2년 전부터 '불타는 청춘'에서 연락 왔는데, 마음 적으로 딸과 시간을 보내고 싶었다. 제가 중심 잘 잡고 가지 않으면 끝날 것 같아서 딸과 열심히 시간을 보냈다"는 김민우는 '불타는 청춘'을 시작으로 자신을 원하는 방송에 있다면 적극적으로 출연하며 "가수와 영업을 병행할 계획이다"고 약속했다.

한편 김민우는 1990년 '사랑일뿐야'로 데뷔해 첫 앨범으로 가요 프로그램 5주 연속 1위로 인기 가수 반열에 올랐다. 하지만 '입영열차 안에서'를 부르며 활동 3개월만에 돌연 군 입대 후 자취를 감췄다. 현재 그는 자동차 딜러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