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K리그2]'역전승' 송선호 감독 '얼마 만의 승리인지…'

[대전=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이게 얼마 만의 승리인지…."

승장 송선호 부천FC 감독의 말이다.

부천FC는 19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대전시티즌과의 2019년 하나원큐 K리그2(2부 리그) 24라운드 원정경기에서 2대1로 역전승했다. 이로써 부천(승점 29)은 6경기 만에 승리와 인연을 맺었다.

경기 뒤 송 감독은 "선수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했다. 몇 경기만에 승리했는지 모르겠지만, 선수들이 큰 걸 했다. 그동안 진짜 힘들었다. 우리 선수들이 열심히 해줬기에 거기에서 희망을 봤다. 거기서 조금만 더 집중하면 더 좋은 경기력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다. 이 경기를 계기로 삼아 더 좋은 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선수들의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다. 이제는 무엇을 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는 것 같다. 더 열심히 해주니 고맙다는 말 밖에 할 게 없다. 간절함이 경기에서 보였다. 이 경기를 토대로 더 열심히 해서 한 단계씩 올라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멀티골을 넣은 말론에 대해서는 "일단 살이 많이 빠졌다. 이제야 좀 적응을 하는 것 같다. 초반에는 체중 빼는데 노력을 많이 했다. 선수도 열심히 하려는 자세가 돼 있다. 한국 축구와 우리 팀에 녹아드는 것 같다. 더 열심히 해야 한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한편, 부천은 24일 아산 무궁화와 격돌한다. 송 감독은 "부상이 없어야 더 위로 올라갈 수 있다고 본다. 부상 없도록 하고, 지금과 같은 동기부여로 최선을 다하겠다. 분위기가 달라진 만큼 그 옆에서 화합해서 도전하겠다. 선수들이 해내리라 믿는다"고 각오를 다졌다.

대전=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