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히어로]'기사회생' KIA 터너 77일 만에 승리 '수비수 믿고 던졌다'

[광주=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KIA 타이거즈의 외국인 투수 제이콥 터너가 77일 만에 웃음을 되찾았다.

터너는 14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등판, 7이닝 4안타 4볼넷 3삼진 1실점(무자책)으로 호투를 펼쳤다.

이로써 터너는 지난 5월 29일 한화 이글스전 이후 77일 만에 시즌 5승(10패)을 달성했다.

경기가 끝난 뒤 터너는 "꾸준하게 던지려고 노력했던 결실을 맺었다. 걱정하지 않고 자신 있게 던졌다"며 "김민식 리드가 좋아 상대 타자들의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서재응 코치님과 전력분석 파트에서 분석을 잘 해줘 한 달 정도 수비가 좋아지고 있어 수비를 믿고 던졌다. 앞으로도 수비를 믿고 공격적으로 던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5월 17일 박흥식 감독대행 체제 전환 이후 3연승을 거두면서 팀에 큰 도움을 줄 것이란 기대감이 부풀어 올랐다. 그러나 이후 터너의 승리는 볼 수 없었다. 6월 5차례, 7월 4차례 선발등판에서 5패의 성적만 남겼다. 이 기간 퀄리티 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는 두 차례 작성했지만 나머지 7차례 등판에서 극도의 부진을 보였기 때문에 코칭스태프의 믿음이 현격하게 줄 수밖에 없었다.

그나마 지난 8일 한화전에서 5이닝 2실점으로 나름 호투를 펼쳤지만 잃어버린 믿음을 회복하기에는 다소 아쉬움이 있었다. 그리고 14일 두산전, 진짜 벼랑 끝에 섰다.

출발은 나쁘지 않았다. 1회 2사 이후 오재일에게 첫 안타를 허용하긴 했지만 김재환을 삼진으로 돌려 세웠다.

2회에는 1사 이후 유격수 김선빈의 실책으로 최주환을 출루시켰지만 허경민을 1루수 라인드라이브로 잡아낸 뒤 1루수 유민상이 곧바로 1루 베이스를 터치하면서 병살타로 유도했다.

3회에도 삼진 한 개를 결들여 무실점으로 막아낸 터너는 4회 1사 이후 김재환에게 중전안타를 허용했지만 후속타를 범타로 처리했다.

하지마 5회 동점을 허용했다. 선두 허경민에게 중전안타, 후속 박세혁에게 볼넷을 내줬다. 무사 1, 2루 상황에서 류지혁의 희생번트 때 터너의 1루 송구가 실책으로 이어지면서 어이 없이 실점하고 말았다. 그래도 계속된 1사 2, 3루 위기 상황에선 추가 실점 없이 버텨냈다. 정수빈을 투수 앞 땅볼로 유도한 뒤 홈으로 쇄도하던 박세혁을 잡아냈고, 오재일의 1루 강습 타구를 유민상이 몸으로 막아낸 뒤 몸을 날리는 허슬 플레이로 아웃시켰다.

6회에도 병살타를 유도하며 삼자범퇴로 마무리한 터너는 7회 1사 이후 류지혁에게 중전안타, 2사 1루 상황에서 정수빈에게 중전안타를 허용해 2사 1, 2루 상황에 몰렸다. 그러나 후속 오재일을 2루수 땅볼로 유도하고 자신의 임무를 100% 수행했다. 광주=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