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깜짝 멀티골' 홍정호, K리그1 22라운드 MVP 영광

'깜짝 멀티골'을 기록한 홍정호(전북 현대)가 K리그1 22라운드 MVP로 뽑혔다.

프로축구연맹은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FC서울과의 경기에서 짠물수비는 물론이고, 깜짝 멀티골로 팀 승리를 이끈 홍정호를 2019년 KEB하나은행 K리그1(1부 리그) 22라운드 MVP로 선정했다.

이날 경기는 리그 1위 전북과 3위 서울의 대결로 관심이 집중됐다. 결과는 전북의 4대2 승리였다. 이 경기에서 홍정호는 김진수 김민혁 이 용과 함께 포백라인을 구축해 전북의 수비를 책임졌다. 탄탄한 수비를 선보인 홍정호는 전반 26분 다리로 한 골, 후반 13분에는 머리로 한 골로 멀티골까지 성공시키며 공수 맹활약을 펼쳤다.

프로축구연맹은 22라운드 베스트11도 발표했다. 최고의 최전방 공격수에는 박동진(서울) 로페즈(전북) 공민현(성남)이 이름을 올렸다. 중원에는 윤빛가람(상주) 김보경, 믹스(이상 울산) 김준범(경남)이 뽑혔다. 수비진에는 홍정호를 비롯해 임채민(성남)과 이태희(상주)가 선정됐다. 최고의 골키퍼에는 윤보상(상주)이 꼽혔다.22라운드 베스트팀은 전북이었고, 베스트매치는 전북-서울전이었다. 이날 경기는 2만 8518명의 관중이 들어찼다.

한편, K리그2(2부 리그) 20라운드 MVP에는 고무열(아산)이 뽑혔다. 고무열은 21일 서울 이랜드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팀의 3대2 승리를 이끌었다.

고무열을 비롯해 조규성, 팔라시오스, 김상원, 알렉스, 유종현(이상 안양) 백성동 조유민(이상 수원FC) 호물로(부산) 닐손주니어(부천) 최봉진(아산)이 베스트11에 선정됐다.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