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플뢰레 에이스'손영기, 세계펜싱선수권 빛나는 銅!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남자 플뢰레 에이스' 손영기(대전도시공사)가 부다페스트 세계선수권에서 빛나는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손영기는 21일(한국시각)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펼쳐진 국제펜싱연맹(FIE) 2019 세계선수권 남자플뢰레 개인전 준결승에서 마커스 멥스테드(영국)와 접전끝에 12대15로 패하며 동메달을 확정지었다. 지난해 허 준이 동메달을 획득한 데 이어 손영기가 한국 펜싱에 2회 연속 동메달을 선물했다. 내년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메달 가능성을 높였다.

손영기는 32강에서 숄토 더글라스(호주)에 15대14, 한끗차 승리를 거둔 후 16강에서 독일의 벤자민 클레브링크를 15대9로 꺾고 8강에 올랐다. 8강에서 한솥밥 후배 이광현(화성시청)에 15대11로 승리, 4강에 오르며 동메달을 확보했다. 남자 플뢰레에서 이광현은 8위, 김동수는 14위, 허 준은 22위에 올랐다. 여자 사브르 개인전에서는 최수연이 11위, 김지연이 17위, 윤지수가 42위, 황선아가 71위를 기록했다.

대회 3연패에 도전하는 남자 사브르대표팀과 여자 에페 대표팀은 8강에 안착하며 펜싱코리아의 자존심을 지켰다. 이날 대회 현장에서는 취임 후 한결같이 선수들을 아낌없이 지원해온 최신원 대한펜싱협회장이 직접 관전하며 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