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현장코멘트]전반기 승리로 마감한 류중일 감독 '후반기 건강한 모습 보여드리겠다'

[인천=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 LG 트윈스가 화끈한 타격전을 앞세워 전반기 피날레를 승리로 장식했다.

LG는 18일 인천에서 열린 SK 와이번스와의 원정경기에서 차우찬의 호투와 3타점을 때린 김현수의 맹활약을 앞세워 12대5로 크게 이겼다. 전반기 마지막 3연전을 1승2패로 마무리한 LG는 52승42패1무로 전반기를 4위로 마쳤다. 지난해와 똑같은 4위를 지켰지만, 5할 기준 승패 마진은 지난해 플러스 7에서 올시즌 플러스 10으로 늘렸다. 3위 두산 베어스와의 승차는 3.5경기로 줄였다. 두산은 이날 KT 위즈에 또다시 덜미를 잡혔다.

선발 차우찬은 7이닝 동안 5안타 2볼넷을 내주고 3실점(2자책점)으로 막는 호투로 4연패를 끊고 5월 31일 NC 다이노스전 이후 48일만에 시즌 7승을 따냈다.

LG는 1회초 2사후 김현수의 우중간 솔로홈런으로 선취점을 올렸다. 그러나 이어진 1회말 차우찬이 볼넷과 안타를 내주고 폭투를 범해 동점을 허용했다. 그러나 LG는 2회초 SK 선발 이원준을 두들기는데 성공, 6점을 뽑아내며 분위기를 끌어왔다. 선두 박용택이 우전안타로 포문을 열었다. 1사후 유강남의 중전안타, 정주현의 볼넷으로 맞은 만루 찬스에서 이천웅의 밀어내기 볼넷, 오지환의 2타점 중전안타, 김현수의 2타점 좌중간 2루타가 터져나왔다. 채은성도 2사 2루서 적시타를 날려 7-1로 점수차를 벌렸다.

SK는 4회말 제이미 로맥의 솔로홈런, 5회 김강민의 적시타로 한 점씩 만회했지만, 중반 이후 추가점에 실패하며 승기를 완전히 빼앗겼다. LG는 8회초 6안타를 몰아치며 5점을 보태 승부를 갈랐다.

LG 1~3번 이천웅 오지환 김현수는 합계 8안타, 8타점, 7득점을 올리며 모처럼 집중력을 발휘했다.

경기 후 LG 류중일 감독은 "전반기 마지막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해 기분 좋다. 올스타 브레이크 동안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잘 준비하겠다"면서 "팬들의 많은 성원 덕분에 우리 선수들이 더욱 열심히 뛰고 좋은 경기를 보여드릴 수 있었다. 후반기에도 건강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많은 성원 부탁드리고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