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반전의 팀' FC서울, 잠잠한 여름 이적 시장

'반전의 팀' FC서울의 여름이 잠잠하다.

최용수 감독이 이끄는 서울은 3위(승점 42)에 랭크 되며 치열한 순위 경쟁 중이다. 1위 전북 현대(승점 45), 2위 울산 현대(승점 44)와 큰 차이가 없다. 남은 경기 결과에 따라 언제든 선두로 치고 올라갈 수 있는 상황.

경쟁 팀들은 후반기 레이스를 위해 여름 이적 시장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전북 현대는 제리치(세르비아)와 권경원 김승대, 울산 현대는 데이비슨(호주)을 영입하며 필요한 스쿼드를 채웠다. 하지만 서울은 아니다. 17일 현재, 여름 이적 시장에서 단 한 건의 영입 '오피셜'도 내지 않았다. 시즌 개막 전 '알찬 영입'으로 눈길을 끌었던 것과 사뭇 대조된다. 서울은 개막 전 알리바예프(우즈베키스탄), 페시치(세르비아) 등 새 외국인 선수를 영입하며 바쁘게 움직였다. 특히 페시치는 현재 K리그에서 활약 중인 외국인 선수 중 최고 대우 조건으로 품에 안았다.

물론 서울 역시 영입 의사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게다가 외국인 쿼터 한 자리가 비어있다. 서울은 오스마르(스페인)를 포함, 3명의 외국인 선수로 라인업을 꾸렸다. 추가 선발이 가능하다. 서울은 일찌감치 외국인 선수 리스트를 작성해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정 외국인 선수와 협상하고 있다는 얘기도 나온다. 또한, 수비 보강을 위해 몇몇 국내 영입도 검토했다. 하지만 아직 정해진 것은 없다. 새 선수 영입 없이도 충분히 잘 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의견이 우세하다. '외인 선발 장인' 최 감독의 눈에 딱 드는 선수가 없기 때문이라는 말도 나온다. 군 복무 중인 이명주 주세종이 합류하면 충분히 더 강해질 수 있다는 시각도 있다.

최 감독은 신중한 입장이다. 그는 "시즌 중에 새 선수를 영입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영입과 관련해서는 구단과 신중하게 얘기를 나누고 있다. 중요한 사안인 만큼 조금 더 시간을 갖고 고민해야 한다. 여름 이적 시장은 아직 남아있다"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한편, 서울은 20일 전북과 홈경기를 치른 뒤 짧은 휴식기에 돌입한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