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하차여부 논의중'..'음주운전 방조' 오승윤, '호구의 연애'·'멜로가 체질' 고심中(종합)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아역배우 출신 오승윤이 지인의 음주운전을 방조한 혐의로 지난달 불구속 입건돼 조사를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1일 오승윤의 소속사 티앤아이컬쳐스는 "소속사 확인 결과, 오승윤은 지난달 26일 인천시 서구에서 동승하고 있던 여성 A씨의 음주운전을 방조했다"며 "이로 인해 오승윤은 인천 서부경찰서에 음주운전 방조 혐의로 불구속 입건돼 조사를 받았다"고 밝혔다.

오승윤은 소속사를 통해 "비록 말리려고 시도하긴 했지만, 끝까지 A씨의 음주운전을 막지 못한 것은 전적으로 제 잘못"이라며 "깊이 뉘우치고 있으며 성실히 경찰 조사를 받았다"고 입장을 전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오승윤은 경찰 조사에 따라 나올 결과를 겸허히 수용할 예정이다.

승윤은 지난달 26일 인천시 서구에서 동승하고 있던 여성 A씨의 음주운전을 방조했다. 이에 인천 서부경찰서에 음주운전 방조 혐의로 불구속 입건돼 조사를 받았다.

A씨는 당일 술을 마신 뒤 오승윤의 BMW 승용차를 50m 가량 몰다가 단속 중이던 경찰에 적발됐다. 당시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인 0.101%였다. 이에 경찰은 차를 함께 타고 있던 오승윤과 A씨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했다. 오승윤은 A씨의 음주 사실을 알고도 이를 방조했으며 운전을 돕기 위해 운전 방향도 지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오승윤은 '매직키드 마수리'로 대중들에게 익히 알려진 아역배우 출신 배우로, 최근에는 SBS '황후의 품격'과 MBC 예능프로그램 '호구의 연애'에 등장하며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특히 '호구의 연애'는 호감 구혼자 5인과 함께 떠나는 연애 프로그램을, 오승윤은 상대 출연자인 윤선영과 호감을 드러내던 중에 '여자친구와 동승했다'는 보도가 나와 비난이 쏟아졌다. 그러나 소속사 측은 함께있던 A씨에 대해 "오승윤에게 확인한 결과 여자친구가 아닌 지인"이라고 해명했다. '호구의 연애' 측은 오승윤의 하차여부와 관련해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오승윤은 또한 26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JTBC 새 드라마 '멜로가 체질'의 출연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멜로가 체질' 측은 12일 스포츠조선에 "논의가 있던 것은 맞지만, 결정되지 않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