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해투4' 뉴욕댁 서민정 15년만의 출연→비와이, '마약 오해' 해명 [종합]

[스포츠조선 남재륜 기자] '해피투게더4'에서 유쾌한 '전국 짝꿍 자랑'이 펼쳐졌다.

11일 밤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4'(이하 '해투4')는 '전국 짝꿍 자랑 특집'으로 꾸며져 서민정-신지, 지상렬-김종민, 크러쉬-비와이 등이 출연했다.

이날 서민정은 '해피투게더'에 15년 만에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유재석은 "서민정씨도 대단하고 우리도 대단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유재석은 "우리가 섭외를 안 한 게 아니다. 2년 동안 섭외를 했었는데 이제야 출연했다"고 밝혔다. 서민정은 "제가 제일 사랑하는 프로그램이 '해피투게더4'다. 2019년 제 유일한 스케줄"이라고 밝혔다.

또 서민정과 조윤희는 특별한 인연을 공개하기도 했다. 서민정은 "'장미의 전쟁'에 (조윤희와) 같이 나왔었다"며 "그땐 어려서 친해지고 싶어도 말을 못 걸었다. 조윤희 첫인상에 하늘에서 내려온 선녀 같았다"고 떠올렸다. 조윤희는 "그 때 친해질 걸"이라고 후회하며 "지금이나 그때나 눈웃음이 그대로고 천사 같았다"고 화답했다.

서민정은 그동안 방송 활동을 많이 안 했던 것에 대해 "많은 분들이 은퇴를 했다고 생각하셨겠지만, 저는 연락이 안 와서 안 했을 뿐"이라고 설명했다.뉴욕댁 서민정은 미국 생활에 대해서도 털어놓았다. 부족한 영어 실력에 웃는 얼굴을 유지해야 했던 서민정은 "집에 오니 (너무 웃어서) 얼굴이 찢어질 것 같았다"며 "남편이 전화할 때라도 웃지 말라고 하더라. 이상한 사람이라고 오해할 수 있으니 너무 웃지 말라고 했다"고 말했다. 또 "학부모 모임에 가면 나랑 이야기하던 아주머니들이 조금만 지나면 물 마신다, 화장실 간다고 하면서 자리를 뜨더라. 그래서 늘 외톨이였다"고 덧붙였다. 유재석은 "정말 고생 많으셨네"라고 공감했다.

뉴욕에서 살게 된 후 치안에 공포를 느껴 핸드백 대신 검은 봉지를 들고 다녔던 사연도 전해졌다. 그러나 지금은 전혀 그렇지 않다고. 뉴욕의 지하철의 치안이 어떠냐는 질문에 서민정은 "살아보니까 하나도 안 무섭다"고 말했다.

서민정은 러브스토리도 공개했다. 그는 "남편이 미국에서 2주에 한번씩 왔다. 뉴욕에서 주말에 보려고 왔다. 한번은 시부모님이 남편과 연락이 안 돼서 실종신고도 한 적 있다. 그때 남편은 나 보러 한국에 오는 상황이었다"고 이야기했다.

그런가 하면 서민정은 "다시 태어나면 신지로 태어나고 싶다"며 "저는 항상 소심하고, 위축되어 있는데 신지는 언제나 당당하고 어깨를 쫙 펴고 그런 모습이 좋다"고 전했다.

이날 서민정은 비와이의 'Day Day' 랩을 따라하며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김종민과 함께 코요태 곡인 'Passion'으로 무대를 꾸몄다. 2년 동안 댄스 연습했다고 밝힌 서민정은 열정적으로 춤을 추며 환호를 받았다.

비와이는 "2016년에 십일조로 1억을 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는 "행사를 많이 했을 때는 한 달에 40개 정도 했다"며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했다.

비와이는 자신이 연예인병에 걸렸던 것도 솔직히 인정했다. 그는 "저도 놀랐던 건 제 이름으로 핸드폰이 나왔었다. 지금이야 감사하게 생각하지만 그때는 '나는 비와이니까'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또 비와이는 마약 오해 사건에 대해서 입을 열었다. 그는 "신곡을 준비하면서 연관 검색어에 '비와이 마약'이 올라 마음고생을 한 적이 있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저로 오해하시는 분이 많아서 SNS에 제가 아니라고 글을 올렸다. 그 글에 '비와이가 하는 약은 오직 구약과 신약'이라는 댓글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전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물들였다. 유재석은 "누리꾼들 댓글이 참"이라며 감탄했고, 전현무 역시 "연예대상은 누리꾼들이 받아야 한다"며 누리꾼의 재치를 인정했다.

그런가 하면 크러쉬는 비와이와 돈독한 사이임을 인증했다. 그는 "비와이는 음악을 대할 때 진지한 모습을 보인다. 저보다 동생이지만 어쩔 때는 저보다 형 같다"고 고백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반면 비와이는 크러쉬가 20일 후 문자 답장을 했던 사연을 털어놓았다. 비와이는 "음악적 교류를 많이 하고 싶었는데 크러쉬가 바쁜 지 답변이 20일 후에 답변이 왔다"고 폭로했다. 이에 크러쉬는 "당시 회사를 독립했던 시기라 연락이 너무 많이와서 과부하 상태였다. 그래서 답변은 못했지만 전화로 답변을 했다"고 해명했다.

코요태는 올해 20주년이 됐다고. 김종민은 20주년 원동력에 대해 "신지가 독립하지 않은 덕분"이라고 전했다. 솔로 생각이 없었냔 말에 신지는 "전혀 없다. 솔로 앨범은 계속 따로 내고 있다. 각자 할 일도 하면서 뭉쳐서 해야 할 땐 하고 있다. 단독 행사도 소화하고 있다. 혼자 행사일 땐 혼자 수익을, 둘이 가면 5대5, 셋이 가면 4대3대3"이라고 말했다.

이후 신지는 짝꿍 김종민이 자신에게는 무섭게 화를 낸다고 밝혀 궁금증을 안겼다. 신지는 "둘이 입장 차이가 생기면 확연히 갈린다. 진짜 안 그럴 것 같은데 물이랑 기름처럼 갈린다"면서 "오히려 고집은 저보다 훨씬 세다"고 밝혔다.

sjr@sportschosun.com